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5월, 과학과 놀이 사이

5월 하루의 맛! 이달의 테마 음식 케이크
연구원들에게 물었다! “과학도시 맛집 좀 알려줘유~”
정갈한 한상차림, 한정식 vs 쫄깃한 면발이 일품, 이색 면 요리
정갈한 한상차림, 한정식

‘한국인은 밥심’이란 말이 있다. 타지에 나와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연구원들에게 따뜻한 엄마의 밥상이 그리운 건 어쩌면 당연할 터. 걱정 마시라. 대전에는 맛깔 나는 한식집이 즐비해있으니. 갓 지은 뜨끈한 쌀밥과 색색의 반찬이 푸짐하게 나오는 한상차림으로 허기진 배를 든든하게 채워보자.

#1. 아늑한 분위기 속에 먹는 따뜻한 한 끼. ‘이밥’

나무를 엮어 만든 외관, 붉은 벽돌과 조명…. 아늑한 분위기에서 따뜻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백반 전문점이다. 메뉴는 ‘이밥정식’으로 테이블에 앉는 즉시 자동으로 주문이 들어간다. 상차림은 밥과 국을 비롯해 볶은 김치, 표고조림 등 맛깔스런 10가지 반찬. 뭔가 아쉽다면 사이드 메뉴를 시키면 된다. 총 3가지로 쫄깃한 버섯을 곁들인 쇠고기, 고소한 청국장 돼지불고기, 담백한 연어구이가 있다.

-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596 로얄밸리 1층
- 영업시간 :
매일 11:00 ~ 15:00 ※ 일요일 휴무
- 추천메뉴 :
고소한 청국장 돼지불고기
#2. 엄마의 정성 그대로, ‘모밥’

식당 간판에 적힌 ‘어머니의 정성’이 김이 모락모락 나는 돌솥밥과 구수한 된장찌개, 동치미, 나물 반찬이 가득한 상차림을 통해 고스란히 전해진다. 특히 주인장이 직접 개발한 특허 무쇠솥으로 지은 밥은 알알이 촉촉함이 살아있다. 식사 후 솥에 눌어붙은 누룽지에 물을 부어 따뜻한 숭늉도 즐길 수 있다고. 이보다 완벽한 엄마의 밥상 또 어디에 있으랴~

-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신성로61번안길 20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 Break time 15:30 ~ 17:00
- 추천메뉴 :
모밥정식, 해물파전, 보쌈
#3. 가정식 백반을 재해석한 한식 전문점. ‘올림’

밥집인지 카페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로 깔끔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1인 1상 단일 메뉴로 상차림은 밥과 국, 제육볶음, 야채샐러드 등을 비롯해 후식으로 과일이 나온다. 예쁜 유리 식기에 아기자기하게 담긴 반찬, 수저세트 등 플레이팅도 예술. 예쁜 공간에서 현대판 한식을 즐기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가보시길!

-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582
- 영업시간 :
매일 11:00 ~ 15:00 ※ 일요일 휴무
- 추천메뉴 :
단일메뉴(올림정식)
쫄깃한 면발이 일품. 이색 면 요리

후루룩 뚝딱! 먹기 쉽고 간편해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별미, 면 요리. 하루 평균 13만에 달하는 기차여행객이 오가는 대전에도 면 요리 전문점이 유독 많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쫄깃한 면발, 독특한 비주얼이 식욕을 돋우는 ‘이색 면 요리’다. 기대하시라. 일단 먹으면 끊을 수 없는 요리들뿐이니.

#1. 시금치향 솔솔, 녹색 면이 일품. ‘포청천식당’

짜장면이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다. 시금치를 넣어 반죽해 뽑은 포청천식당의 녹색 면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독특한 색뿐만 아니라 코끝까지 향긋이 전해지는 풀 내음, 쫄깃한 식감까지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았다. 싱싱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사천짬뽕도 인기 메뉴 중 하나. 비트를 사용해 만든 보랏빛 탕수육도 시선을 압도한다. 이쯤 되면 요리가 아닌 예술이라 칭해도 될 듯하다.

-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신성로 82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 명절 연휴 휴무
- 추천메뉴 :
간짜장, 사천짬뽕, 비트탕수육
#2. 쌀국수, 제대로 한번 먹어 볼텨? ‘가남지’

오래된 나무 식탁과 의자에서 느껴지는 세월만큼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가남지의 쌀국수. 그중에서도 큼지막이 썰어낸 양지고기와 양파, 숙주가 아낌없이 들어간 양지쌀국수가 가장 인기다. 부드러운 고기에 쫄깃한 쌀국수를 말아 입에 넣으면 말로 다 표현하기 힘든 담백함에 단번에 매료된다. 1인 1잔 제공되는 생과일주스는 덤~.

-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588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 Break time 15:00 ~ 16:00
- 추천메뉴 :
닭쌀국수, 태국톰얌 양지쌀국수, 파인애플볶음밥
#3. 15시간, 정성 들여 만든 한 그릇. ‘마쯔미’

뜨끈한 라멘 한 그릇이 나오기까지 무려 15시간 육수를 고아내고 소스를 졸인다. 일본 라멘의 장인정신을 담아 내오는 마쯔미 라멘은 담백함과 건강한 맛이 특징. 그중 가장 인기 있는 ‘시오라멘’은 베이스 육수에 남해 멸치와 다시마, 조개류를 아낌없이 넣어 바다를 품은 듯 한 풍미를 뽐낸다. 갖은 야채와 돼지고기로 속이 꽉 찬 수제교자도 곁들여보자.

-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어은로42번길 19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30 ※ Break Time : 15:00 ~ 17:00
- 추천메뉴 :
시오라멘, 탄탄멘, 수제교자
  • 담당부서 : 관광마케팅과
  • 담당자 : 이지현
  • 문의전화 : 042-270-398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