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고객마당

농수산물유통중심지 신선하고 안전한 농수산물
게시글의 내용
제목 농협 195번 고구마가게 카드결제거부
작성자 이** 작성일 2020-09-03
처리상태 처리완료 조회수 519
내용 안녕하세요 이번에 농협 195번 상점에 고구마를 사러 갔다가 카드결제를 거부당했습니다. 한 2년 전 쯤인가에는 한 번 카드결제를 해줬었는데 그 이후로 계속 카드결제를 거부하더라고요. 카드단말기가 설치되어있음에도 카드결제를 거부하면 홈택스에 신고가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천원 이천원 같은 야채를 판매하는 곳이 카드결제를 거부한다면 그래도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만 이만원이 넘는 물품을 판매하면서 상습적으로 카드결제를 거부한다는 것은 잘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예전 카드결제거부 관련글을 보니 행정권고?강화?를 한다고 답변해주신거 같은데 아직 잘 시행이 되지 않은가봅니다. 만일 다음번에도 카드결제를 거부한다면 그냥 신고하고 대형마트로 옮겨야겠습니다. 카드결제를 받는 다른 상인분들이 억울하지 않게 올바른 조치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답변

답변내용
제목 농협 195번 고구마가게 카드결재 거부에 대한 답변
작성자 정재익 작성일 2020-09-07
파일첨부

1. 안녕 하십니까 ? 귀하께서 사업소에 바란다를 통해 민원제기하신 농협 195번고구마가게 카드결재 거부에 대한 민원사항의 답변입니다.

    먼저 심려를 끼쳐 드린데 대하여 진심으로 송구스러운 말씀을 드리며, 도매시장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2. 저희 오정도매시장에는 중도매업 허가를 받고 중도매인 370여명이 농산물과 수산물 등 먹거리를 시민에게 공급하고 있는 상황으로 대부분의

    중도매인이 카드단말기를 설치하고 운영 중에 있으나, 채소부류의 경우 액결재가 많아 일부 단말기를 보유하지 않은 점포가 있습니다.

   카드단말기 설치는 의무사항은 아니나, 고객의 편리도모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관리사업소와 입주법인(공판장)은 지속적으로 단말기

   미설치 점포에 대한 행정지도와 계도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습니다.

 

3. 도매시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리고, 오정도매시장에서는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 공급과 고객에게 최선의

    친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리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042-270-7971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