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새로운 시작! 시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대전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가 대전의 희망을 만듭니다.

대전시정과 관련된 제안, 개선사항, 비전을 제시해주세요. 일반민원, 고충민원은 “대전시에 바란다”를 이용하시면, 더욱 신속하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확진자 동선 정확히좀 합시다

  • 진행상황 처리완료
  • 신청자 안**
  • SMS수신여부 사용안함
  • 처리부서
  • 첨부파일
확진자 이동동선 CCTV확인히나요?
대충봐도 말도 안되는 동선인데
진술에 의존하면 실제 오픈 안된 업체들이 더 위험한거 아닌가요?
먼가 구리니까 감추는 거겠지요
카드결재한곳은 바로 나오니 방역하여 안심되지만 진술시 오픈안하는곳은 더 문제 아닌가요?
타도시는 CCTV 조사도 한다는데
도대체 머하는건지

혹시 선거준비하나요?
정말 행정하는거보면 울화가 치미네요
답변
대전시정에 대한 깊은 관심에 감사 드립니다.

귀하께서 시 홈페이지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건의하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대전시는 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시민분들께서 느끼실 불안함에 대해 공감하며, 추가 확진자 발생으로 시민 여러분께 많은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대전시는 코로나19의 확진자가 발생하면 먼저 역학조사관이 문진을 통해 확진자의 동선을 직접 확인하는 기초역학조사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사용내역, CCTV, 스마트폰 위치 기록, 대중교통 카드 이용 내역 등의 디지털 정보들과 동선을 대조하는 심층역학조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 대전 36번 확진자까지 심층역학조사를 완료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19 확진자 동선공개와 관련하여 우리 시는 시민들의 요청을 수렴하여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공개하고자 하나

중앙방역대책본부의 ‘확진자의 이동경로 등 정보공개 안내(2020.3.14.)’에 따라 확진자 동선 공개는 코로나19 증상 발생 1일 전부터 격리일까지를 대상으로 하며, 확진자가 단순히 이동했다 해서 모든 경로를 공개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 환자와 의료인 관계, 혹은 확진자과 함께 일을 하는 경우처럼 긴밀한 접촉을 하여 감염에 노출된 경우와 같이 유의미한 정보만을 공개함을 알려드립니다.

덧붙여 우리시는 체육시설, 유흥시설, PC방, 노래방, 학원, 요양원 등 집단감염위험이 우려되는 시설에 대해 운영 중단을 권고하고 있으며, 3월 27(금)~29.(일) 경찰청·교육청과 시·구 합동으로 부득이하게 운영하고 있는 상기 시설에 대해 업종별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있는지 여부를 집중 확인하였습니다.

대전시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모든 자원과 수단을 총 동원하고 있으며, 시민여러분께서도 개인위생 실천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기타 더 궁금한 사항은 시 자치분권과(☏042-270-0545)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