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연안내·예매

김예지 플루트 독주회 < Romantic Autumn > 대관
김예지 플루트 독주회 < Romantic Autumn >
공연일
2021-10-10 ~ 2021-10-10
시간
오후 5시
소요시간
약 90분(쉬는시간 15분 포함)
예매일
9월 14일 오전 9시~
장소
작은마당
관람료
전석 2만원
등급
8세 이상 관람 가능
주최
김예지
주관
공연기획피움
문의
공연기획피움 010-3399-0221

공연정보


■ 할인정보

학생 50% 할인


공연 소개

 

매년 새롭고 다양한 곡으로 관객들과 소통하는 플루티스트 김예지가 10, 우수의 계절 가을을 맞아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작은마당 무대에 오른다.

 

플루트만이 가질 수 있는 매력을 선보이는 이번 리사이틀은 많은 사랑을 받는 낭만주의 대표 작곡가들의 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라는 부제로 슈베르트의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아르페지오네 소나타와 세자르 프랑크의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를 통해 깊어가는 가을 밤, 그녀만의 아름답고 풍부한 감성을 보여주려 한다.

 

항상 새로운 시도와 실험을 거듭하며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고집하는 플루티스트 김예지는 끊임없이 연구하며 관객들과 교감하고 즐길 수 있는 음악으로 관객들과의 만남을 기획하고 있다.

 

다가오는 10, 감성에 젖어 드는 이번 연주는 로맨틱한 가을을 한껏 느껴볼 수 있을 시간이 될 것이다.

 

 

공연 프로그램

 

Arpeggione Sonata for flute and piano in a minor / F. Schubert (1797-1828)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아르페지오네 소나타 a단조 / 프란츠 슈베르트

. Allegro moderato

. Adagio

. Allegretto

 

 

Intermission

 

 

Sonata for flute and piano in A Major / C. Franck (1822-1890)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A장조 / 세자르 프랑크

. Allegretto ben moderato

. Allegro molto

. Recitativo-Fantasia: Ben moderato

. Allegretto poco mosso

 

 

연주자 소개

 

플루티스트 김예지

 

맑은 음색과 세련된 연주로 다양한 레퍼토리를 구사하는 플루티스트 김예지는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졸업후 목원대학교를 수석으로 입학 및 졸업을 하였으며, 미국 오하이오주 볼링그린주립대학교 전문연주자, 석사, 박사, 전과정을 전액 장학생으로 수학하였다. 2012년에는 “4인의 현대 플루트 작곡가 작품 안에서의 혼종성 (Hybridity in flute music of four contemporary composers)” 을 주제로 한 논문으로 볼링그린 주립대학교의 현대음악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미국명예음악인협회 (Pi Kappa Lambda) 정회원으로 선출되었다.

 

일찍이 연주력을 인정받아 대전시립교향악단, 충남교향악단과의 협연무대를 가졌으며, 이화콩쿨, 음악춘추콩쿨 등 국내 유수 콩쿨에서 입상, 워싱턴 플루트협회 영아티스트 컴페티션, 미국음악교사협회 영아티스트 컴페티션, 38회 볼링그린 음악 컴페티션에서 우승하는등 다양한 입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2012년 금호아트홀, 대전예술의전당 귀국독주회를 시작으로 영산아트홀 목요초청음악회 독주회, 싱가폴 스타인웨이 갤러리 초청 듀오 리사이틀, 한밭신인음악회 무대에서 연주를 하였으며, 몰도바 국립방송교향악단, 서울로얄심포니 오케스트라, 체코 야나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안디무지크 필하모니아, 대전클라리넷콰이어등과 협연 하였다.

 

실내악 연주자로서 일본, 중국, 스페인에서 초대되어 연주하였고, 예술의전당, 세종문화회관, 금호아트홀, 유중아트센터 현대음악시리즈와 살롱콘서트시리즈, 왈츠와 닥터만 금요초청음악회 등 국내 주요공연장에서 활동을 하고있다. 또한, 현대음악 전문 연주자로서 김예지는 미국 Heidelberg University, University of Alabama, University of South Carolina 등의 현대음악제에 초청연주자로서 무대를 가진 바 있으며, 귀국 후 뜻을 같이하는 음악동료들과 함께 직접 창단한 현대음악앙상블 트와씨 Trois C 의 멤버로서 쇤베르그, 메시앙, 크럼, 하비슨, 라이히 등 20세기 이후 대표적인 현대음악작곡가들의 작품들을 국내초연으로 선보이고 다양한 위촉작품들을 연주하는 등 활발한 현대음악공연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Dolce Powell Artist로 활동중이며, 목원대학교 음악대학 관현악학부 조교수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Piano 김선아

선화예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졸업, Indiana University 석사학위 취득

Michigan State University 박사과정 수료

97 한국예술 음악협회 콩쿨 최우수상

96 문화 콩쿨 1위 학회지 음악과 예술논문게재 : ‘슈만의 판타지 op.17에 대한 연구

음악예술학회, 피아노 교수법학회 회원

) 목원대, 선화예중고 출강



※이 공연은 공연단체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공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전시립연정국악원
  • 담당자 : 강태구
  • 문의전화 : 042-270-8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