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팝업 닫기

시민이 참여하는 참여 민주주의 제도 투명한 재정운영!

신청인 정보

신청인, 거주지주소(소속자치구)가 확인됩니다.
신청인 지** 거주지주소
(소속자치구)
중구

제안사업내용

제안사업내용으로 분야, 사업제목, 사업위치, 소요사업비(백만원), 사업기간, 무엇이 불편한가요?(제안이유), 어떻게 해결할까요?(사업내용), 첨부파일에 대한 내용이 확인됩니다.
분야
사업제목 산성동 유등천 모아미래도리버뷰 ~ 버드내교 차선 증설에 관한 요청
사업위치 중구 산성동
소요사업비(백만원)
사업기간 2023-01-01 ~ 2023-12-31
무엇이 불편한가요?
(제안이유)
대전시 중구 산성동 모아미래도리버뷰~산성시립장애인복지관-버드내교 사이는 대전-금산, 대전-안영ic를 이용하는 차량이용객들이 많습니다. 도로는 편도 1차로로 확장되지 않아 한정되어있고 차량통행은 많으니 정체 또한 길게 됩니다. 이는 차후 안영동 개발 및 정림동-사정교 우회도로개설이 된다면 상습정체 구간이 될 가능성 또한 높습니다.(현재 모아미래도-산성시립장애인복지관-버드내교까지의 짧은 도로는 편도1차로이며, 이로 인하여 좌회전, 직진차량, 우회전차량이 섞여 교통정체가 상당합니다. )
어떻게 해결할까요?
(사업내용)
이를 해결하려면 무엇보다 버드내교다리 앞 화장실을 다른 위치로 옮기는 작업이 필요하며, 유등천변 모아미래도아파트 앞쪽 도로부터 버드내교까지 한 개의 차선을 늘려놓고 버드내교 교각을 도로와 터 버리고 1개차산을 산성네거리로 우회전 전용차선을 만들어 준다면 교통혼잡은 많이 줄어들것으로 판단됩니다.

출퇴근 시간 모두 유천동방향 → 산성동 모아미래도방향보다 안영동 → 산성동방향의 이용객이 많습니다.
첨부파일 장소.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