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전이야기

BTS+대전 ‘대전로큰롤’ 조회수 1억 대박

2023.01
  • 등록일 : 2022-12-23
  • 조회수 : 134

유튜브에 뜬 옛 충남도청, 갑천, 한빛탑, 인동시장


옛 충남도청, 인동시장, 대전역, 한빛탑 등 우리 지역 곳 곳의 모습이 담긴 유튜브 영상이 조회수 1억 회를 기록 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관광공사가 지난해 10월 20일 공개한 ‘필 더 리듬 오 브 코리아-대전편’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현재(12 월 20일 기준) 1억 회를 기록하고 있다. 2년 전 공개돼 화제를 모았던 서울편 ‘범 내려 온다’의 누적 조회수 약 5,000만 뷰를 크게 웃도는 기록이다.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는 한국관광공사 가 제작하는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으로 올해는 글로 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와 지민이 등장해 올드 K팝과 어울리는 4개 지역(대전, 부산, 포항, 제주) 의 이미지를 조합하는 형식으로 한국 관광의 다양한 매 력을 선보인다.

<유튜브 영상에 등장한 한샘대교(위)와 한빛탑 물빛광장 군무장면(아래>


대전편 영상은 ‘대전로큰롤’이라는 부제로 송골매의 ‘어 쩌다 마주친 그대’ 음악을 배경으로 대전의 다양한 모습 을 유쾌하게 보여주면서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영상에는 옛 충남도청과 한샘대교, 인동시장, 태평지하 차도, 칼국숫집, 정부대전청사, 대전도시철도역, 대전컨 벤션센터, 갑천 등 지역의 구석구석이 담겼다. 특히 엑 스포과학공원 한빛탑을 뒤로 하고 물빛광장에서 200여 명이 함께한 화려한 군무 장면은 영상의 하이라이트로 꼽힌다. 응원의 댓글도 3,000개에 육박한다. “대전 출신인데 지 금까지 본 중에 대전이 가장 힙하게 보이는 영상이다”, “등장하는 장소 모두 어딘지 알 것 같다. 영상 너무 좋 다”, “신난다. 대전이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었나? 대전 가야겠다”며 환호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프랑스인 인데 대전에서 공부할 기회가 있었다. 한국도, 한국인도 많이 보고 싶고 그립다”, “음악도, 도시도 너무 아름답 다”, “뭔가 재미있을 것 같은 도시다. 대전에 가보고 싶 다”는 외국인들의 반응도 이어진다. 관광공사는 이번 영상을 이슈화하기 위해 지난해 11~12월 미국·영국·싱가포르·태국·일본·카타르 등 6개 국 주요 랜드마크에서 BTS가 참여한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본편의 옥외광고를 상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