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참여안내

도서관 운영시간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도서관 운영시간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에 대한 정보목록으로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이 확인됩니다.
작성자 김** 작성일 2021-09-01
첨부파일
거리두기 3단계로 내려가기도 했고 전면등교도 시작됐으니까 11시까지 운영하는걸 기대해봐도 될까요? 비교적 좁은 공간에 사람들이 몰려있는 스터디카페도 운영시간 제한이 없는데 도서관도 이제 원래대로 운영하면 안 될까요?

답변

질문에 대한 답변 내용입니다
작성자 김다인 작성일 2021-09-03

안녕하세요. 도서관 이용에 관심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현재 우리시에서는 하향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수칙 및 행정명령을‘21.9.1.부터 별도 해제 시까지 고시하였으며,

한밭도서관은 위 고시 및 공공도서관 운영방안에 따라 이용인원 제한 50%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하향조정에도 불구 산발적인 집단감염 발생 등 하루 확진자수가 30명 이상을 웃도는 상황으로 3단계 방역수칙 사항을 적용하여 검토 한 바,

장시간 체류로 인한 집단감염 발생 우려 등 현재로서는 도서관 운영시간을 정상적으로 연장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우리 도서관은 거리두기 단계 하향 조정이 자칫 방역에 대한 사회적 긴장감 완화로 인식되지 않도록 방역 수칙을 더욱 강화할 것이며,

향후 운영시간 연장 여부는 확진자 발생 추이 및 도서관 이용객들의 안전을 우선순위로 고려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적극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서관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모든 시민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답변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한밭도서관 관리과(042-270-7415)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부서 : 관리과 (2024-01-31)
  • 문의전화 : 042-270-7413
사이드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