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도서관안내

안녕하십니까?대전광역시 한밭도서관장 김혜정입니다.

한밭도서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밭도서관은 대전지역 대표도서관으로 지식정보, 문화, 교육의 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도서관 협력을 주도하는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입니다.

1989년 개관이래 도서, 비도서, 전자매체 등 다양한 자료를 확충해 왔으며, 정보자료의 효율적인 접근과 이용을 보장하고 개개인의 삶과 직결되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대전 시민의 삶과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개인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한밭도서관한밭도서관은 인문, 문화, 예술, 교육 등 분야별로 시민역량 발견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또한 생애주기별 도서관서비스를 개발하면서 온 가족이 함께 하는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회도 진행합니다. 그리고 소통과 연대를 위한 토론의 장인 독서모임 및 취미와 여가 활동을 위한 생활문화 동호회를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한밭도서관은 시민들이 변화를 모색하는 활동과 관계망의 플랫폼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사회적 포용을 실천하는 한밭도서관한밭도서관은 적극적 정보복지 실현을 위해 정보 및 매체 이용교육을 강화하고, 특수 환경 도서관 이용자를 위한 정보서비스와 아웃리치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자 합니다. 특히 분야별, 계층별로 균형과 배려가 담겨있는 내실 있는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문화격차해소를 통한 사회통합에 기여하겠습니다.

공동체의 역량을 키우는 한밭도서관한밭도서관은 대전지역 대표도서관으로 국가도서관, 지역 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 작은도서관 등 관종별 도서관과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도서관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독서문화 단체 등과의 연대의 장도 마련하여 동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한밭도서관은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공론의 장, 그리고 함께 어울려 새로운 일을 모색할 수 있는 흥미로운 소통의 공간이 되어 시민 여러분들이 책과 함께 꿈을 이룰 수 있는데 보탬이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대전광역시 한밭도서관장

  • 담당부서 : 관리과 (2024-02-01)
  • 문의전화 : 042-270-7413
사이드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