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본문으로

싱그러운 자연을 느낄수 있는곳 한밭수목원

일반 게시글 내용 확인
제목 (답글)한밭수목원에 건의하고 싶은 점
작성자 한밭수목원
작성일 2021-07-20 조회수 1971
연락처 한밭수목원 042-270-8474

우리 한밭수목원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한밭수목원 홈페이지를 통해 건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첫째로, 동원 어린이놀이터 울타리 재설치와 입구와 출구 표지 설치

   한밭수목원 출입구는 일반인뿐만 아니라 거동이 불편하여 휠체어를 이용하시는 이용객의 자유로운 출입을 위해 일정폭을 확보하여 설치하였으며,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입구와 출구를 분리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별도의 안내문구는 검토 설치할 예정입니다. 또한 수목원 내 자전거, 인라인 등의 출입을 제한하고 있음에도 무단 입장하는 이용객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우려로 단속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둘째로, 엑스포 광장 주변에 지붕이 있는 피크닉 테이블 설치

     한밭수목원의 연간 방문객은 백만명으로 이들 모두를 수용할 수 있는 지붕 있는 피크닉 테이블 설치는 어려움을 알려드립니다.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광장 이용 시 돗자리를 준비하여 이용하여 주시거나 기존의 편의시설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로, 식물에 대한 부가 설명

    수목원내 전시되어 식물에는 이름표가 붙어 있으며, 식물명, 과명 등 식물에 관한 간단한 설명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름표에 식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표기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식물원 내에 해설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식물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식물원 안내에 문의하시면 자세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한밭수목원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리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전화(042-270-8452)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