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커뮤니티

농업은 생명, 농업은 미래 대전광역시 농업기술센터입니다.
공지사항 관리
제목 대전시 농업기술센터, 농업부문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기후변화주간 운영
분류 일반 작성자 박수연
작성일 2022-04-25 조회수 279
첨부파일

대전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 전국의 지방농촌진흥기관과 함께 422일부터 28일까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농업분야 기후변화 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후변화 주간은 농업부문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관내 농민의 자발적인 실천운동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직원 및 농업인단체 등의 협조로 교육홍보 할 예정이다.

 

탄소중립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지난 420일 한국농촌지도자대전광역시연합회 임원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운동 운영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농업분야 기후변화 주간을 선포하고 온실가스 감축의 책임감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대응대책을 논의하였다.

 

422일부터 28일까지는 대전 관내 현수막 게시, 농업기술센터 교육생 교육 등을 통한 홍보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실천운동, 공익활동(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들도 펼쳐친다.

 

 

기후변화 주간동안 실시되는 교육을 통해 탄소중립에서의 농업인의 역할을 알리고 감축기술 실천을 위한 논물관리 및 경운관리기술, 직파재배, 농경지 토양검정을 통한 비료사용, 완효성비료 사용 등의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환경정화운동, 생활속 탄소 줄이기를 위한 과제교육 등 다양한 자체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농업분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라며,

 

향후 논물관리(중간물떼기), 바이오차 활용 등 온실가스 감축기술 시범사업을 확대하고 농업인을 대상으로 시범사업 홍보 및 기술정보 제공 다각적인 대책을 강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