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복지

  • 제목 골고루 잘 사는 균형발전! 동구민과 누구나 토론회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 작성일 2018-10-26

“동서 균형발전으로 골고루 잘 살자는 것, 이것이 제게 가장 비중 있는 약속사업입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25일 대청호자연생태관에서 열린 ‘누구나 토론회’에서 도시 균형발전과 동구 발전을 위한 의지를 강하게 나타냈습니다.


25일 대청호자연생태관에서 열린 ‘누구나 토론회-동구편’
[25일 대청호자연생태관에서 열린 ‘누구나 토론회-동구편’]


유성구와 대덕구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린 이번 토론회는 동구에 가장 필요한 사업과 동구민의 다양한 건의를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는데요.

이날 주민들은 성남동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호국철도역사공원 조성, 식장산 관광자원화, 야구장 건설 등에 대한 의견을 내 관심을 끌었습니다.


25일 대청호자연생태관에서 열린 누구나 토론회에서 동구민과 대화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25일 대청호자연생태관에서 열린 누구나 토론회에서 동구민과 대화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식장산 정비에 대해 허태정 대전시장은 “아름다운 식장산길을 고등학생 때부터 자주 다니며 좋아했다”며 “자연의 아름다움은 원래 상태를 잘 간직한 곳이기에 자연에 인간이 순응하는 방식도 좋을 것 같다”고 설명했고요.

아울러 동구 야구장 건설과 관련해서는 “현재 새 야구장을 어디에 어떤 규모로 세울지, 지역 균형발전과 가장 효과적 비용이 어떻게 될지 등에 대해 연구용역이 진행 중”이라며 “지금 여러 여건이 맞물려 있는데, 연구결과와 전문가 의견을 충분히 듣고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천커플브릿지 설치, 문화인프라 확충, 공공대전의료원 건립 등 주민 궁금증에 대해 답변하고 민의를 수렴했습니다.

이날 토론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자치행정과(042-270-4111)로 문의하세요.


[허태정과 누구나 토론회 동구편 영상보기]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골고루 잘 사는 균형발전! 동구민과 누구나 토론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