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행정

  • 제목 대전이 바로 당신입니다! 대전이즈유(Daejeon is U)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작성일 2020-10-05

대전이즈유!
Daejeon is U!


대전광역시의 새 브랜드슬로건을 소개합니다.


대전이즈유
[대전시 새 브랜드슬로건 대전이즈유]


대전이 바로 당신입니다

‘대전이즈유(Daejeon is U)’는‘대전이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뜻입니다. 이는 직관적으로 대전시의 핵심가치가 시민임을 상징하는데요.


대전이즈유
[대전시 새 브랜드슬로건 대전이즈유 의미]


‘You’가 아닌 ‘U’로 표기한 것은 사람만으로 한정하지 않고 사물, 장소, 자연, 문화 등 대전이 품어온 과거와 현재 갖고 있으것, 앞으로 추구할 가치까지 총망라해 무한한 가능성을 담고 있고요.

이미지에서 ‘on’을 강조한 것은 ‘스위치를 켜다’라는 의미를 부여함과 동시에 웃는 모습을 표현해 친근한 도시이미지를 나타냅니다.

슬로건 색상은 대전시 상징색을 기초로, 푸른색은 4차산업혁명특별시를 추구하는 첨단과학도시를, 녹색은 친환경도시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시민이 만든 대전이즈유

새 브랜드슬로건 ‘대전이즈유’는 지난해 8월 국민공모를 거쳐 지난해 말 선정됐는데요.

대전시는 이를 기반으로 올 초부터 도시마케팅위원회를 열고 브랜드슬로건 디자인개발에 착수, 지난 7월 최종 확정했습니다.

확정된 브랜드슬로건은 지난달 24일 대전시상징물에 관한 조례개정안 통과로 법적지위를 부여받았는데요.

이에 따라 대전시는 공공청사 내외부 사인물, 주요 현판, 상징조형물 등을 새 브랜드슬로건으로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대전이즈유
[16년만에 교체되는 대전시 브랜드슬로건]


대전의 미래가치와 정체성을 담은 ‘대전이즈유(Daejeon is U)’를 널리 알려주세요.

대전시 새 브랜드슬로건에 관한 문의는 대전시 홍보담당관실(042-270-0231)로 문의하세요.


대전이즈유
대전이즈유(Daejeon is U) 자세히 보기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이 바로 당신입니다! 대전이즈유(Daejeon is U)"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