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 예술! 공연! 문학! 언론! 봉사!

대전의 문화를 빛낸 사람을 추천해주세요.

대전시가 ‘제29회 대전문화상’ 수상 후보자를 오는 25일까지 공모합니다.

올해 대전문화상 공모분야는 학술, 시각예술, 공연예술, 문학, 언론, 지역사회봉사 등 6개 부문으로 진행되는데요.

부문별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문

학술부문

인문사회자연과학 등 학술분야에서 학문을 연구하여 새로운 법칙과 정의를 정립하여 저술 또는 논문을 발표하거나 기술개발에 공헌한 사람

시각예술부문

미술(한국화, 서양화, 조각, 현대공예, 디자인, 판화 및 서예), 사진 및 건축 등의 분야에서 창의적인 연구 또는 작품 활동을 통하여 시각예술 발전에 기여한 사람

공연예술부문

음악, 무용, 연극, 연예, 영화 및 국악 등의 분야에서 창의적인 연구 또는 작품 활동을 통하여 공연예술 발전에 기여한 사람

문학부문

, 시조, 소설, 희곡, 시나리오, 수필, 평론, 아동문학 등 문학 분야 발전에 기여한 사람

언론부문

신문, 방송, 잡지, 출판 등의 분야에서 언론창달과 출판문화 향상에 공헌한 사람

지역사회봉사부문

사회봉사와 시민의 복지증진 및 지역사회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크게 공헌한 사람


추천 대상자는 시상일(2017년 10월 13일) 기준 3년 이상 대전에 거주한(사망자는 이전 3년 이상 거주) 사람으로, 대전의 문화창달에 기여한 공로가 있어야 합니다.

후보자 추천은 관내 기관 또는 단체의 장이나 시민 20명 이상의 연서를 받아 할 수 있습니다.

수상자는 별도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최종 결정되고요. 시상은 오는 10월 중 있을 예정입니다.


대전문화상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또는 대전시 문화예술과(042-270-4412)로 문의하세요.

한편, 대전시는 1989년부터 매년 대전문화상을 시상, 지난해까지 총 16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의 문화를 빛내다! 2017 대전문화상 후보자 추천"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