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현충일 국립대전현충원 특별교통대책 안내
  • 담당부서 공공교통정책과
  • 작성일 2021-06-04

6일 일요일은 제66회 현충일입니다.

순국선열을 모신 국립대전현충원으로 많은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에 따라 대전시는 대전지방경찰청과 합동으로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국립대전현충원 일원에서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합니다.

한시적 버스전용차로 운영
버스전용차로는 6일 오전 7시부터 오후 2시까지 노은주유소네거리~노은터널~대전현충원(연장 2.5㎞) 구간을 운영합니다.
버스전용차로는 셔틀버스, 중대형 버스, 시내버스, 긴급차량이 운행할 수 있습니다.

한지적으로 운영하는 버스전용차로 구간을 나타낸 지도
[한시적 버스전용차로 구간]


임시주차장 설치
당일 많은 방문객이 단시간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현충원 내부와 월드컵경기장,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에 6,200면 규모 임시주차장을 마련했습니다.
외부 임시주차장 이용객은 셔틀버스로 현충원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 운행
셔틀버스가 당일 오전 7시부터 오후 2시까지 임시주차장과 현충원을 왕복합니다.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방문객은 월드컵경기장역 7번출구로 나오면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마스크 미착용자는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현충일 셔틀버스 노선도
[현충일 셔틀버스 노선]


시내버스 임시노선 편성
당일 시내버스 7개 노선을 현충원까지 운행합니다.
노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학사 방면(107번) / 한밭대·수통골 방면(102,103,104,113,11번) / 노은역 방면(121번) 

현충일 시내버스 임시로 변경된 노선을 나타내는 지도
[현충일 시내버스 노선 조정]


우회도로 이용
대전에서 동학사, 공주 방면으로 운행하는 차량과 공주 등 외곽지역에서 대전시로 진입하는 차량은 현충원 앞 도로 정체가 예상됨에 따라 우회운행을 당부드립니다.
노은3지구 및 대전시내에서 수통골, 계룡산, 공주, 방향으로 운행하는 차량은 학하동, 계룡시, 세종시 방면으로 우회하고, 공주방향에서 유성으로 들어오는 차량은 계룡대 또는 노은지구로 우회하세요.
고속도로는 유성나들목 진출입 혼선 예방을 위해 북대전나들목, 서대전나들목, 남세종나들목 이용을 권장합니다.

한편, 모든 국가유공자와 유족은 5~7일 시내버스와 도시철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유공자증 및 유족증 제시)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공공교통정책과(042-270-5712)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현충일 국립대전현충원 특별교통대책 안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