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검색하기

  • 제목 미래를 응원하는 대전청년희망통장 약정식
  • 담당부서 청년정책과
  • 작성일 2019-07-12
  • 공공누리 공공누리 이 창작한 미래를 응원하는 대전청년희망통장 약정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십시오.

매달 15만 원 저축 → 저축한 만큼 대전시가 1대 1 지원  → 3년 만기 후 적립금 1,100만 원 수령  → 미래의 꿈 이루는 소중한 목돈으로 OK!

대전청년희망통장 시나리오 어때요?

올해도 500명의 청년이 대전청년희망통장을 받았습니다.

11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청년희망통장 워크숍
[11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청년희망통장 워크숍]


대전시는 11일 시청 대강당에서 청년희망통장 워크숍을 열고 선정자 500명과 약정을 체결했는데요.

이번에 약정을 체결한 500명은 대전시가 지난 5월 청년희망통장 공모에서 3.1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습니다.

대전청년희망통장은 관내 저소득 청소년에게 자립 조건을 마련해줌으로서 지역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고,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고 있는데요.

청년희망통장


요즘 청년들이 겪는 취업난, 저임금, 주거비 등의 부담을 덜어주고 미래의 꿈을 키우는 밑거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시가 청년 어깨 위에 실린 무거운 짐을 덜어주고 미래를 응원하고 있다”며 “3년 후 모두 만기 적립 목돈을 받아 희망미래의 자양분을 갖추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11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청년희망통장 워크숍에서 청년들을 격려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11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청년희망통장 워크숍에서 청년들을 격려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청년희망통장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청년정책과(042-270-0831)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