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새 이름! 새 역할!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출범!
  • 담당부서 기업창업지원과
  • 작성일 2021-04-15

미래가치 혁신으로 대전 경제발전을 선도하는 기관!
일자리 창출과 취업활성화, 창업생태계 조성을 이끄는 기관!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홈페이지 화면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은 15일 역할 확대와 명칭 변경을 선포하는 출범식을 개최했습니다.

15일 개최된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출범식 사진
[15일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출범식]


이번 변화는 진흥원 업무에 일자리 지원, 청년 지원, 소상공인 지원 등 수행사업 영역이 확대되고 향후 중점추진 필요성이 커짐에 따른 것인데요.


특히 일자리지원 기능강화에 초점을 맞춰 사업 범위를 대폭 확대해 앞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15일 개최된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출범식에서 시설현황을 보고받는 허태정 대전시장
[15일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출범식에서 현황을 보고받는 허태정 대전시장]


앞서 대전시는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진흥원 명칭과 기능변경을 확정하고, 아울러 중장년지원센터, 소상공인지원센터 등을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마쳤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오늘 새 출발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고용상황을 개선하는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다”며 “전국 최초 일자리경제진흥원으로서 지역경제에 한 축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5일 개최된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출범식
[15일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출범식]


한편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은 1998년 대전시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로 개관한 이래 우리시 중소기업 지원을 담당했는데요. 2012년 대전경제통상진흥원으로 변경하고 활동영역을 경제통상 사업까지 확대했습니다.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출범식 영상화면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출범식 영상으로 보기]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홈페이지 화면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바로가기]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새 이름! 새 역할!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출범!"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