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복지

  • 제목 당신이 주인공! 대전인재육성장학생 선발
  • 담당부서 교육청소년과
  • 작성일 2021-09-24

미래를 위해 가장 훌륭한 투자는 ‘사람’, 즉 인재를 키우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전의 미래 경쟁력이 될 인재를 키우는 대전인재육성장학재단이 있습니다.


대전인재육성장학재단 선발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허태정 이사장(대전시장)
[대전인재육성장학재단 선발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허태정 이사장(대전시장) / 자료사진]


2021 대전인재육성장학생 선발

대전인재육성장학재단이 올 하반기 장학생을 찾고 있습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장학금은 427명에게 총 4억 4,39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인데요.

특히 올해는 타 지역 대학에 다니는 우리시 출신 학생의 월세부담 완화를 위한 거주비 지원 장학금이 증액됐습니다.

선발대상은 각각의 항목별 선발기준에 부합되는 중·고·대학생이고요.

분야별 선발인원은 성취장학생 217명, 청년희망장학생 120명, 거주비지원장학생 70명, 외국인유학생 장학생 20명입니다.

학교별로는 중학생 65명, 고등학생 72명, 대학생 290명( 외국인유학생  포함)입니다.
※ 최고 지급액 - 중학생 50만 원, 고등학생 70만 원, 외국인유학생 80만 원, 대학생 150만 원(청년희망 100만 원)


대전인재육성재단 장학금 종류
[대전인재육성장학 류]


선발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거주비지원장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대전에 주소를 두고 타 지역 대학 인근에 거주하며 재학 중인 학생 중 학자금지원구간과 전체 학업성적을 고려해 선발

청년희망장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대전에 주소를 두고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등록금, 생활비)대출을 받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자금지원구간과 전체학업성적을 고려해 선발,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개인 최대 100만 원까지 신청해 학자금대출 원금을 상환



성취장학생
대전에 주소를 두고 대전소재의 학교에 재학하는 학생으로, 중고생은  학업성적 및 봉사실적이 우수한 학생, 대학생은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

외국인유학생장학생
대전소재 대학 재학 중인 외국인유학생 중 직전학기 성적이 B 이상이며 총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으로, 추천서 내용과 한국어 능력을 고려해 선발


2021 대전인재육성장학생 선발
[2021 대전인재육성장학생 선발 계획]


이 가운데 성취장학생은 당초 예정된 선발인원에 더해 지역인재 육성에 뜻을 같이 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임직원의 기부에 힘입어 지역 특성화고 학생 9명을 추가 선발합니다.

한편, 대전인재육성장학재단은 시 출연금과 기부금으로 운영되고, 이사장은 대전시장이 맡고 있습니다.

선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인재육성장학재단 홈페이지(아래 바로가기)를 참고하세요.



 대전인재육성장학재단
[대전인재육성장학재단 신청 바로가기]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당신이 주인공! 대전인재육성장학생 선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