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행정

  • 제목 혁신도시 시즌2 대비하라! 12일 주간업무회의
  • 담당부서 대변인
  • 작성일 2021-04-12

올해 우리시가 반드시 성취해야 할 과제, 혁신도시 시즌2를 맞아 최적의 수도권 공공기관을 유치하는 것입니다.

이번 공공기관 유치는 우리시를 비롯한 전국 혁신도시에서 눈독을 들이는 만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혁신도시 효과
[혁신도시 효과]


이에 허태정 대전시장은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유치계획 구체화를 주문했는데요.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선까지 1년여 남은 현시점에서 이제 본격적인 공공기관 유치 준비에 나설 때”라며 “이제 본격적으로 우리시가 유치할 수도권 공공기관을 분석하고 혁신도시 시즌2가 시작되면 바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해야 한다”고 당부했고요.

특히 “시장과 부시장, 각 부서장이 역할을 나눠 이전 공공기관 유치활동을 하게 될 것”이라며 “이에 대비해 해당 공공기관 이전계획 시뮬레이션 마련과 공간배치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계획을 마련하라”고 덧붙였습니다.


12일 주간업무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12일 주간업무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아울러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날 내년 국비사업 신규 발굴 현황을 보고받고 예산반영 명분이 확실한 콘텐츠 개발 강화를 주문했는데요.

이에 대해 “시설물이나 인프라 중심의 사업편성은 국회나 기획재정부를 설득하기 쉽지 않을 것”이라며 “실제 국비 확보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명분과 콘텐츠”라고 강조했고요.

이어 “국비는 미래예측이 명확하고 가능성이 분명한 사업이 주로 반영되는 것에 주목하고 내용을 꼼꼼히 살려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12일 주간업무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12일 주간업무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추이에 따라 현장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원활한 백신 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철저한 관리를 지시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최근 학교에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교육청에 교내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관리를 요청하고 점검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현 상황에서 고교 3학년이라 할지라도 마스크 착용은 기본사항”이라고 강조했고요.

이와 함께 “유성구 전민동에 마련될 생활치료센터가 조속히 가동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강화하라”고 말했습니다.

이밖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차질 없는 백신 접종 시행 등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혁신도시 시즌2 대비하라! 12일 주간업무회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