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검색하기

  • 제목 내년 기반 다지는 11월 활동 중요! 허 시장 직장교육
  • 담당부서 공보관
  • 작성일 2018-11-08
  • 공공누리 공공누리 이 창작한 내년 기반 다지는 11월 활동 중요! 허 시장 직장교육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십시오.

허태정 대전시장은 8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11월 공감누리(직장교육)에서 직원들에게 내년 시정 주요사업 성공 추진을 위한 대정부 활동 강화와 함께 행정사무감사에 성실히 임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날 허 시장은 “이달은 행정사무감사는 물론 국회에서 내년 주요사업예산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각 분야 빈틈없는 준비로 내년 우리시 살림살이를 잘 준비할 수 있게 노력해달라”고 말했는데요.

특히 “간부공무원들이 국회와 정부부처를 보다 적극적으로 대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대전에 대한 정치권과 정부부처의 인식이 달라지는 계기를 만들라”고 강조했습니다.

8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공감누리에서 적극적인 공직활동을 당부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8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공감누리에서 적극적인 공직활동을 당부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아울러 허태정 대전시장은 적극적이고 성실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차질 없는 내년 사업 추진발판 마련을 주문했는데요.

이에 대해 “민의가 반영된 정책이 신뢰를 얻는 것”이라며 “민선 7기 첫 행정사무감사를 맞아 내년 정책을 잘 설명하고 정책에 힘이 실리도록 각별히 노력하라”고 지시했고요.

이어 “확실히 달라진 민선 7기, 대전이 변하고 있는 모습을 우리시민은 물론 정부부처와 국회까지 느끼도록 노력하자”며 “직원 여러분과 함께 공정함으로 누구나 함께하는 공직문화를 만들어 시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을 만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8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공감누리
[8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공감누리]


한편, 이날 공감누리 특강은 장인식 우송정보대 교수가 내년 대전방문의 해가 주는 가치와 의미를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