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구 중촌동과 유성구 어은동이 정부 도시재생 사업화 지원비 공모에 최종 선정됐습니다.

도시재생 사업화 지원비는 국토교통부가 지역밀착형 뉴딜사업으로 추진 중인데요.

이 사업은 주민공동체가 직접 사업계획을 세우면, 이를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가 체계화하고 추진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앞서 지난해 어은동과 중촌동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범사업지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어은동의 경우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코디네어터 청년모임인 ‘도시재생스타트업 윙윙’이 중심이 돼 활동하고 있는데요. 이들은 주민에게 뉴딜사업 내용을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창구 ‘양방향 디스플레이’를 개설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해 최근 제4차 사업비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습니다.

어은동 ‘도시재생스타트업 윙윙’이 제안한 소통창구 양뱡향 디스플레이
[어은동 ‘도시재생스타트업 윙윙’이 제안한 소통창구 양뱡향 디스플레이]


또 중촌동은 쇠퇴한 ‘맞춤패션거리’를 경쟁력 있고 지속가능한 특화거리로 만들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하는 한편, 마을패션쇼 개최 등의 아이디어로 최근 제3차 사업비 지원 대상으로 뽑혔습니다.

지난 13일 열린 중촌문화마을 페스티벌
[지난 13일 맞춤패션거리에서 열린 중촌문화마을 페스티벌]


대전시는 이번 정부지원 선정을 계기로 주민과 함께 하는 지역밀착형 사업을 발굴, 작은 단위 마을공동체가 필요로 하는 실질적 사업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도시정비과(042-270-6581)로 문의하세요.


어은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어은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촌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촌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 첨부파일을 내려받으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중촌동 어은동 정부 도시재생 사업비 지원대상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