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검색하기

이전 슬라이드 보기

다음 슬라이드 보기

중구 중촌동과 유성구 어은동이 정부 도시재생 사업화 지원비 공모에 최종 선정됐습니다.

도시재생 사업화 지원비는 국토교통부가 지역밀착형 뉴딜사업으로 추진 중인데요.

이 사업은 주민공동체가 직접 사업계획을 세우면, 이를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가 체계화하고 추진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앞서 지난해 어은동과 중촌동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범사업지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어은동의 경우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코디네어터 청년모임인 ‘도시재생스타트업 윙윙’이 중심이 돼 활동하고 있는데요. 이들은 주민에게 뉴딜사업 내용을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창구 ‘양방향 디스플레이’를 개설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해 최근 제4차 사업비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습니다.

어은동 ‘도시재생스타트업 윙윙’이 제안한 소통창구 양뱡향 디스플레이
[어은동 ‘도시재생스타트업 윙윙’이 제안한 소통창구 양뱡향 디스플레이]


또 중촌동은 쇠퇴한 ‘맞춤패션거리’를 경쟁력 있고 지속가능한 특화거리로 만들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하는 한편, 마을패션쇼 개최 등의 아이디어로 최근 제3차 사업비 지원 대상으로 뽑혔습니다.

지난 13일 열린 중촌문화마을 페스티벌
[지난 13일 맞춤패션거리에서 열린 중촌문화마을 페스티벌]


대전시는 이번 정부지원 선정을 계기로 주민과 함께 하는 지역밀착형 사업을 발굴, 작은 단위 마을공동체가 필요로 하는 실질적 사업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도시정비과(042-270-6581)로 문의하세요.


어은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어은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촌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촌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 첨부파일을 내려받으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