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복지

치매를 앓고 있는 시부모를 모시고 장애인 남편과 고물상을 하면서 두 자녀를 훌륭하게 키운 어머니.

장애가 있는 두 자녀를 키우면서 평생을 대전의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한 사회활동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17년 동안 반찬을 만들며 봉사활동을 해 온 이웃.

지난해 대전여성상을 수상한 사람들입니다.

2018 대전여성상 수상자
[2018 대전여성상 수상자]


대전시가 2019 대전여성상 수상자 후보를 오는 20일까지 접수합니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대전여성상은 양성평등, 여성권익증진, 지역사회발전 등 3개 부문으로 선발하는데요.

추천대상자는 공고일(2019.8.27.) 현재 3년 이상 대전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여성입니다.

대전여성상


선발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양성평등 부문
사회와 가정에서 양성평등문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거나 양성평등문화 확산 또는 정착에 크게 기여한 여성
※ 올해부터 양성평등 시대 흐름을 반영해 ‘훌륭한 어머니 부문’을 ‘양성평등 부문’으로 변경

여성권익증진 부문
여성폭력 근절과 그 피해자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여성의 안전과 인권보호에 기여한 여성

지역사회발전 부문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다방면으로 봉사해 다른 사람의 귀감이 된 여성, 또는 각 분야에서 뛰어난 공적으로 지역사회 및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 여성


후보 추천은 구청장, 관련기관 및 단체의 장, 대학총장, 교육감 등 시장이 인정하는 단체의 대표 또는 시민 20인 이상 연서로 할 수 있고요. 제출서류는 추천서, 이력서 등 공적증빙자료를 첨부해야 합니다.

선정은 내달 중 심사위원회의를 열고 평가하며, 시상은 오는 11월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대전시 성인지정책담당관실(042-270-3152)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훌륭한 대전여성을 찾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