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수월해진 교차로 통과! 병목구조 개선 완료
  • 담당부서 교통정책과
  • 작성일 2018-09-27

큰마을네거리, 누리네거리, 샘머리네거리, 차량소통이 보다 수월해졌습니다.

대전시는 최근 관내 상습 정체구간 3곳에 대한 도로구조 개선작업을 마쳤는데요.

이곳은 차로 감소, 좌회전 대기차로 부족 등으로 교통정체가 빈번했습니다. 

개선 내용

대덕대로 병목구간

(대덕대로 188 SK주유소)

병목구간 정체발생 및 끼어들기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성 증가

차로확장 L=34m

한밭대로 누리네거리 일원

좌회전 대기차로 협소로 직진차량 정체 및 교통사고 위험성 증가로 녹지형 중앙분리대 제거

녹지형 중앙분리대 제거 L=53m

수목이식 13

보라매네거리~샘머리네거리

좌회전 대기차로 협소로 직진차량 정체 및 교통사고 위험성 증가로 녹지형 중앙분리대 제거

녹지형 중앙분리대 제거 L=34m

수목이식 10


이 중 대덕대로 큰마을네거리에서 정부청사역네거리 구간은 대덕특구와 도심을 남북으로 연결하는 주요 간선도로로, 구간 내에 백화점, 대형마트, 행정기관 등이 밀집해 고질적인 교통정체로 몸살을 앓았는데요.


큰마을네거리 병목구조 개선
[큰마을네거리 병목구조 개선]


이에 따라 대전시는 큰마을네거리에서 은하수네거리 방향 주유소 앞 부분에 있는 공동구 환풍시설을 옮기고 차로를 추가 확보했습니다.

또 한밭대로 누리네거리와 샘머리네거리는 좌회전 차로가 짧아 차량 대기행렬로 발생하는 교통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중앙분리대를 철거했습니다.


누리네거리 차로 추가 확보
[누리네거리 좌회전차로 연장]


샘머리네거리 좌회전차로 연장
[샘머리네거리 좌회전차로 연장]


대전시는 교통환경 변화에 따른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로구조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교통정책과(042-270-5722)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수월해진 교차로 통과! 병목구조 개선 완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