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의 전당

공연

연간공연정보

기획공연2022 스프링페스티벌×모다페 [Choice of the Project Ⅰ 정석순×이동하×박관정]

이미지 크게보기
  • 공연구분 기획공연
  • 공연기간 2022년 4월 13일(수)
  • 공연시간 19:30
  • 공연장소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티켓정보 R석 3만원, S석 2만원
  • 소요시간 약 75분(인터미션 포함)
  •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가
  • 공연주최 대전예술의전당, (사)한국현대무용협회
  • 공연장르 무용
  • 문의처 1544-1556(인터파크 전용콜센터)
  • 유료회원
    선구매기간
    2022-02-22 14시 ~ 2022-02-23 13시
  • 할인정보 할인정보 펼쳐보기 ※ 아래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관람 당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 신분증 미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학생증·청소년증·주민등록증·장애인증·유공자증·유족증·의료보험증
     ·예술인패스·명예시민증 등)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1. 유료회원: 법인 30%(50매) 골드 30%(4매) 블루 20%(2매)
     ※ 유료회원 할인 및 선구매는 대전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2.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동반 1인까지 50%
    3.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본인에 한해 50%
    4. 국가유공자증, 독립유공자증, 5.18민주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의상자증
     소지자: 동반 1인까지 50%
    5. 유족증(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5.18민주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 의사자), 참전
     유공자증, 고엽제후유의증환자증 소지자 및 국군등록포로ㆍ억류지 출신 포로가족
     : 본인에 한해 50%
    6. 경로우대(65세 이상): 본인에 한해 50%
      *1957년생부터 해당,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난 자
    7. 대전광역시 명예시민증 소지자: 배우자 포함 50% (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8. 어린이/청소년:
     - 입장가능연령부터 고등학생 이하 50% (본인에 한해)
     - 20세 이상~만 24세 이하 30% (본인에 한해)
      *1997년생이며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나지 않은 자
    9. 예술인패스소지자: 본인에 한해 30%
    10. 단체구매: 20명 이상 20% (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11. 꿈나무 사랑카드: 카드 등재자 전원 20%

공연 홍보영상

공연소개

[공지사항]

공연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연관객은 1부(40분) 종료 후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2022 스프링페스티벌×모다페
[Choice of the Project Ⅰ 정석순×이동하×박관정]


한국 현대무용의 새로운 흐름을 이끄는 젊은 안무가

정석순×이동하×박관정의 트리플 빌

예술과 과학의 상호보완적 관계를 상상하는 현대무용


스프링페스티벌의 주제는 [아트 & 사이]다. 예술(Art;아트)과 과학(Science;사이)의 도시 대전의 이미지를 부각하고, 과학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장르의 창작 작품을 선보인다.

각 작품마다 국내 우수 제작진과 지역예술인의 협업을 통해 새롭고 역동적인 축제로 재도약 한다


대전예술의전당과 (사)한국현대무용협회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스프링페스티벌×모다페가 선택한 젊은 안무가 정석순, 이동하, 박관정 그리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견 안무가 전미숙이 두 편의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 두 작품은 2022 모다페(MODAFE, 국제현대무용제) 공식 초청작으로 중앙 무대에 진출, 지역예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예술인 활동의 확장성을 더한다


펜데믹 이후 빠르게 변하는 사회 속에서 현대인의 불안과 고뇌,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충돌하며 만들어지는 새로운 미래를 만날 수 있다.

예술과 과학이 경계를 허물며 선보일 예술세계를 기대해도 좋다





프로그램 및 출연진

[Prayer]
안무 정석순

출연 권재헌 김효신 박정무 신동윤 안남근 이예찬 정석순 조준홍 조현도


수없이 많은 시련과 난관에도 좌절하지 않고 맞서 싸우면서 "이제 조금은 세상을 알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건방진 착각에 불과했다. 매일을 오늘과 다른 내일을 꿈꾸며 몸부림쳤지만, 세상은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과학 기술이 발달하면서 세상은 점점 더 넓어지고 풍요로워졌지만, 한 줌 먼지 같은 나의 존재가 머물 자리는 허락되지 않았던 것. 이렇게 나의 영혼과 육체가 사라져가도 세상은 아랑곳하지 않고 나를 대신하는 그 무엇과 함께 저 멀리 또 다른 세상을 향해 질주한다. 주저하고 머뭇거릴 틈조차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영혼과 육체가 머물 자리를 만들기 위해 간절히 기도하면서 스스로를 위로한다. 설령 또 다른 착각이 될지언정, 나는 기도를 멈추지 않겠다. 세상 그 무엇도 기도하는 나를 대신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것이 내가 아직 제대로 알지 못하는 세상을 살아가는 이유이다.



[신도시]
안무 박관정

출연 김수인 김혜미 양영진 오신영 이상엽 이윤주 이채은 최정원


코로나19 펜데믹은 질병의 차원을 넘어 삶의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꿔놓는 문명사적 변화를 가속화시키고 있다.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 비대면과 온라인에 익숙해진 인류는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넘나들면서 새로운 세상으로 발걸음을 옮기기 시작했다. 바야흐로 세계를 초월하여 넘나들고 횡단하는 메타버스가 광활하게 펼쳐지고 있는 것이다.
디지털 미디어가 구현한 메타버스 시대는 물리적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전 우주적 존재들을 연결한다. 따로 또 같이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나만의 세계와 다른 이의 세계가 유연하게 결합했다 분리되면서 조성된 ‘신도시(들)’의 가능성이 이전과 다른 질감으로 삶을 물들인다. “나인 듯 내가 아닌, 허나 분명 나인 존재”가 메타도시의 또 다른 신도시를 계획하고 개발하면서 진화한다.


-  intermission -


[여신과 우산이 해부대 위에서 우연히 만난 것처럼 아름답다]
안무 이동하

출연 박영대 박진호 서보권 양승관 윤혁중 총명주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새로운 세계가 형성되고 있다. 물리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것 같으나, 본능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가상세계가 현실세계와 충돌하면서 삶을 살아내는 감각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충돌로 경계가 지워지면서 펼쳐지는 낯선 세상에서 상상은 현실이 되고, 그만큼 혼돈스럽지만 새로운 감각이 깨어난다. 현실을 초월한 또 다른 현실의 감각이 데페이즈망을 상상하면서 초현실주의 세계를 현실로 인도한다.
과학기술이 만들어낸 세계를 만끽하기 위해 또 다른 상상력을 발휘하는 순간, 초현실의 새로운 세계를 만나게 될 것이다.


*출연진 가나다 순


안무자 소개

안무 정석순

정석순은 평소 사회적 이슈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작업에 투영하여 새로운 방향성을 개발하고자 한다. 작품을 구상하면서 이 작품이 완성되었을 때 관객들에게 실질적으로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는 안무가이다.

정석순은 본격적으로 무용수로 활동하기 시작한 20대 초반에 신인무용콩쿠르 차석상, 동아무용콩쿠르 대상을 수상하며 무용수로 인정받기 시작했으며, 한국의 지구댄스시어터와 스위스의 Tanzkompanie Theater St.Gallen, 그 외 다수의 국내외의 프로젝트에서 무용수로 활약했다.2009년 Project S를 창단하며 본격적으로 안무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고 대표작으로는 , <아수라발발타>, , 등이 있으며 국내는 물론 유럽과 북미에서 많은 초청을 받아 활동해왔다. 제41회 서울무용제 대상, 안무상을 석권하였고 제20회 크리스틱초이스 우수 안무가 선정, 제21회 무용월간지‘몸’무용예술상 춤연기상 등을 수상하였다.   

안무 이동하

이동하는 일상이 춤이 되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중점으로 본능적인 표현을 추구한다. 무대를 통해 구체적으로 구현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현시대를 반영하는 소재를 다양한 시선으로 접근하여 관객들과 교감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안무가이다.세종대학교 동대학원 석사 과정을 졸업 후, 툇마루무용단 대표 및 무용수 겸 안무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사랑에 빠질수록 혼자가 되어라>, <관계, 결혼>, <이미지의 배반>, <잔인한 오락> 등 다양한 작품이 있다.
제42회 서울무용제 대상, 2021 (사)한국무용협회 올해의 무용가상, 2017 평론가가 뽑은 젊은 무용가 초청공연 최우수 안무가상 등을 수상하였다. 최근에는 홍콩, 일본, 마카오, 핀란드 에 공식초청 되어 국내외를 넘나들며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안무 박관정

박관정은 다름의 가치를 인정하고 포용하면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춤으로 재창조해내는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작품구성에 관객과의 소통과 공감에 중심을 두는 무용수와 안무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밀물현대무용단 무용수 및 트레이너, 안무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며 대표작으로는 , <딥러닝(Deep learning)>, <둑>, <대화(talk)> 등이 있다.
2020 젊은 안무자 창작공연 심사위원장상, 대한민국무용대상 한국문화예술회관엽합회 회장상, MODAFE 2016 SPARK PLACE ‘SPARK AWARD’ 수상하였다.



공지사항

티켓오픈 안내

유료회원 선구매: 2022. 2. 22.(화) 14:00 ~ 2. 23.(수) 13:00
일반회원 구   매: 2022. 2. 23.(수) 14:00 ~


[동반자 외 거리두기 좌석 운영]
- 본 공연은 동반자 외 거리두기(최대 4인 연석) 좌석으로 운영합니다.

- 예매 시스템 상 자동 좌석 띄우기가 불가능하여 좌석을 임의 배정하여 오픈합니다.

- 구매 가능한 연석 중 일부 좌석만 예매할 경우 관람 시 옆 좌석에 타인이 앉을 수 있으니 예매 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 관심공연등록하시면 티켓오픈 시 알림 문자드립니다. (상단 관심 공연담기♡ 클릭)

- 코로나19 일상이 회복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시즌 패키지를 운영하지 않으며 공연 개별 오픈으로 진행됩니다.

  추후 패키지 운영 시 별도 공지하겠습니다.
- 본 공연은 객석 거리두기로 진행되며,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관람등급 제한으로 인해 공연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예매취소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예매 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전예술의전당 기획공연 환불 및 취소규정 안내 - 공연당일 환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