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의 전당

공연

연간공연정보

기획공연연극 [동양극장 2021]

이미지 크게보기
  • 공연구분 기획공연
  • 공연기간 2021년 11월 20일 (토) / 1일 2회
  • 공연시간 15:00, 19:00
  • 공연장소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티켓정보 전석 1만원
  • 소요시간 약 90분(인터미션없음)
  • 관람등급 14세 이상 관람가능
  • 공연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 공연주관 대전예술의전당, 극단 하땅세
  • 공연후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공연장르 연극
  • 문의처 대전예술의전당 전용콜센터 1544-1556(인터파크) 1588-8440(아르스노바)
  • 유료회원
    선구매기간
    2021-09-28 14시 ~ 2021-09-29 13시
  • 할인정보 할인정보 펼쳐보기 ※ 아래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관람 당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 신분증 미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신분증:학생증·청소년증·주민등록증·장애인증·유공자증·유족증·의료보험증·예술인패스·명예시민증 등)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1. 유료회원: 법인 30%(50매) 골드 30%(4매) 블루 20%(2매)
    2.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동반 1인까지 50%
    3.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본인에 한해 50%
    4. 국가유공자증, 독립유공자증, 5.18민주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의상자증, 소지자
    동반 1인까지 50%
    5. 유족증(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5.18민주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 의사자), 참전 유공자증, 고엽제후유의증환자증 소지자 및 국군등록포로?억류지 출신 포로가족
    : 본인에 한해 50%
    6. 경로우대(65세 이상): 본인에 한해 50%(1956년생부터 해당,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난 자)
    7. 대전광역시 명예시민증 소지자: 배우자 포함 5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8. 어린이/청소년: 입장가능연령부터 고등학생 이하 50% (본인에 한해)
    20세 이상~만 24세 이하 30% (본인에 한해)*1996년생이며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나지 않은 자
    9. 예술인패스소지자: 본인에 한해 30%
    10.단체구매: 20명 이상 2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11.꿈나무 사랑카드: 카드 등재자 전원 20%

공지사항

[티켓오픈 안내]
유료회원 선구매: 9.28.(화). 14:00 ~ 29.(수). 13:00까지
일반회원 구   매: 9.29.(수). 14:00 ~


[공지사항]
※ 본 공연은 객석 거리두기로 진행되며, 코로나19 방역 단계에 따라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관심 공연 등록하시면 티켓오픈 시 알림 문자드립니다.('관심 공연담기♡' 클릭)
※ 관람등급 제한으로 인해 공연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예매취소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예매 시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전예술의전당 기획공연 환불 및 취소규정 안내 - 공연당일 환불 불가

  


[예매 시 유의사항]

* 예매자는 본 안내페이지의 모든 내용을 숙지 및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 공연은 비지정석(가변좌석) 공연으로 공연 당일 선착순으로 좌석 지정하여 티켓을 배부할 예정이오니, 예매 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켓은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수령 가능하며, 공연 중에는 입장이 제한됩니다.

* 관람 연령 / 티켓 수령 / 공연 관람 안내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관람자 본인에게 있으며, 예매 티켓의 취소/변경/환불은 불가하오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연의 객석운영은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의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14세 이상 관람가능 - 14세 미만의 경우 티켓 유무, 보호자 동반 유무와 관계없이 입장 불가합니다. 이와 관련 공연 당일 현장 취소, 환불 및 변경이 불가 하오니 예매 시 유의 바랍니다.

* 현장에서 확인이 필요한 할인을 받으신 경우, 할인증빙자료 미지참시 차액지불 하셔야 하오니 꼭 지참 부탁드립니다.

* 관람당일 전 관람객 대상, 마스크(KF-94) 착용/체온측정 및 문진표 작성 의무화 관람당일 티켓 수령 전 QR 및 문진표 작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공연장 주변 교통이 매우 혼잡하며 주차장이 협소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 바랍니다.

 

본 공연은 객석을 무대로 활용하는 공연입니다.

가변좌석운영으로 접이식 의자를 배치합니다. (첨부한 접이식 의자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객석으로 활용하는 좌석은 일반 공연 시 O열 입니다. (첨부한 좌석배치도 >을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판매좌석은 일반석 100, 장애인석 2석 총 102석입니다.

본 공연은 2부로 구성, 1부와 2부 사이 무대 및 객석전환이 있습니다.

     1부: 객석을 무대로 활용합니다. (1번 좌석이 끝줄)

     2부: 무대에서 공연합니다. (1번 좌석이 첫줄)

(본 공연의 모든 좌석은 무대와 거리가 가까워 1부와 2부 관계없이 어느 좌석이라도 재미있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장애인석 안내]

몸이 불편하신 분을 위해, 공연 중간 객석이동 등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기존 1층 객석 맨 뒤에 위치한 장애인석 2석을 운영합니다.

장애인석은 객석 전환이 없습니다.

기존 좌석배치도(장애인석)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연소개


1930년 일제강점기 국내 유일의 연극전용 조선인극장 동양극장


                                                                                           대전예술의 전당으로 극단하땅세2021년 소환한다.


 

일제당시 동양극장은 회기적인 극장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경성뿐 아니라 순회공연을 통해 조선 전역에 연극의 대중화를 일으키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동양극장은 근현대 대중극 태동의 산실로서 한국 연극사에서 역사적 의의가 크다.

 

80분동안 즐기는 3편의 연극축제,

독특한 상상력으로 가득한 2021년 판 <동양극장2021>

 

1930년대, 문화, 사회 다방면으로 억압된 만큼 문화적 갈등도 컸던 그 시절,
TV도 유튜브도 없던 시절, 유일하 볼 거리이자 문화였던 연극.
동양극장은 관객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한 묘수로 하루에 여러 편의 공연을 연속으로 선보였다.
동양극장 최고의 흥행작<어머니의 힘>과 시인 김기림의 희곡 <천국에서 왔다는 사나이>
그리고 작품과 작품 사이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하는 <막간극>까지 세 편의 작품이 하나로 엮인, 새로운 작품으로 관객을 만나고자 한다.

관심포인트!

*무대 공간의 한계를 무너뜨리다!

프로시니엄 무대의 제한을 넘어 무대,객석 사방을 사용

*배우와 악사, 스태프의 경계를 무너뜨리다!

등장하는 배우는 연기 , live 연주, 이동 조명을 이용하여 스태프의 역할, 관객 맞이 하우스 어셔의 역할까지, 작품의 풍부함을 더한다.

*시대의 경계를 무너뜨리다!

1930년과 2021년의 시대를 모두 담고 있는 <동양극장2021>은 온 세대의 공감적 요소와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세대의 격차를 무너뜨리는 순간을 선사한다.

시놉시스

국내 초연, 근대 코미디극 < 천국에서 왔다는 사나이 >

 

우리들은 세상이 보기 싫어서 천국으로 이사 하노라. “

 

세계 대공황의 그림자가 한 부부의 밥상머리까지 뻗친 어느 날, 결국 직장에서 짤린 남편은 아내와 지긋지긋한 빚 독촉으로부터 벗어나려고 천국의 문전에 도달한다.

천국에서도 입에 풀칠할 길은 없고, 하나님에 대한 대중들의 분노가 결국 폭동으로 이어지지만, 하나님 또한 인간들의 세상살이를 어찌 할 도리가 없었다.

다시 세상에 돌아간 남편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게 되는데.......

동양극장 최고의 흥행작 < 어머니의 힘 >

 

오늘부터는 가문이니 예법이니 모두 잊고 오직 따듯한 인정에 젖어 살겠다!”

 

새로움과 낡음이 충돌하고, 어제의 새로움이 오늘의 낡음으로 전락하는 급변의 1930년대, 명문가 출신인 명규는 아버지의 반대를 무릎쓰고 기생 출신인 정옥과 백년 가약을 맺으나 결국 명규는 폐병으로 생을 마감한다.

8년 후, 명규의 아버지인 은직은 어느새 훌쩍 자란 명규와 정옥의 아들인 영구만을 데려다 키운다. 그러나, 정옥과 영구의 서로를 향한 한없는 그리움은 주의를 감동시키고, 마침내 은직은 정옥을 며느리로 맞아들인다.

출연진

원작이서구, 김기림

 

드라마트루그 김남석

 

연출윤시중

 

출연권제인,신민규,김채연,고은별,이은주,최수라,

김승태,황호찬,박한우,서동우,김예진,김명훈

 

스텝연출 윤시중 / 조연출 김지혜/ 무대감독 김국원/ 음악감독 박소연/

조명감독 조인곤 / 음향감독 이수현 / 음향오퍼 김지영/ 의상 황연희

좌석배치도 및 의자샘플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