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의 전당

공연

월간공연정보

공동기획UCLG 축하공연 國춤 [천년지무]

이미지 크게보기
  • 공연구분 공동기획
  • 공연기간 2022년 10월 9일(일) / 1일 1회
  • 공연시간 17:00
  • 공연장소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 티켓정보 R석 3만원, S석 2만원, A석 1만원
  • 소요시간 70분(인터미션 없음)
  •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가
  • 공연주최 대전광역시
  • 공연주관 대전예술의전당, 대전시립무용단
  • 공연장르 무용
  • 문의처 1544-1556(인터파크 전용콜센터)
  • 유료회원
    선구매기간
    2022-07-26 14시 ~ 2022-07-27 13시
  • 할인정보 할인정보 펼쳐보기 ※ 아래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관람 당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 신분증 미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 다.
    (신분증:학생증·청소년증·주민등록증·장애인증·유공자증·유족증·의료보험증·예술인패스·명예시민증 등)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1. 유료회원: 법인 30%(50매) 골드 30%(4매) 블루 20%(2매)
    ※ 유료회원 할인 및 선구매는 대전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2.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동반 1인까지 50%
    3.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본인에 한해 50%
    4. 국가유공자증, 독립유공자증, 5.18민주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의상자증, 소지자
    동반 1인까지 50%
    5. 유족증(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5.18민주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 의사자), 참전 유공자증, 고엽제후유의증환자증 소지자 및 국군등록포로?억류지 출신 포로가족
    : 본인에 한해 50%
    6. 경로우대(65세 이상): 본인에 한해 50%(1957년생부터 해당,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난 자)
    7. 대전광역시 명예시민증 소지자: 배우자 포함 5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8. 어린이/청소년: 입장가능연령부터 고등학생 이하 50% (본인에 한해)
    20세 이상~만 24세 이하 30% (본인에 한해)*1997년생이며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나지 않은 자
    9. 예술인패스소지자: 본인에 한해 30%
    10.단체구매: 20명 이상 2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11.꿈나무 사랑카드: 카드 등재자 전원 20%
    12. 조기예매할인 : 공연일로부터 60일 이전 10%
    ※ 2022년에는 시즌 패키지를 운영하지 않으며, 각각 개별 오픈으로 진행됩니다.
    ※ 관람등급 제한으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예매취 소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예매 시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전예술의전당 기획공연 환불 및 취소 규정 안내 - 공연 당일 환불 불가

관심 공연담기

공연소개

대전 UCLG세계총회 축하공연 國춤 [천년지무]


 國춤 [천년지무]는 천년의 전통과 정서를 녹여내 새천년을 향해 웅비하는 기상을 펼칠 아름다운 무대이자 신명의 춤판이다. 

 대전 UCLG세계총회 개최를 축하하고자 대전시립무용단, 디딤무용단, 남성타악그룹 타고(TAGO)가 함께 대동의 우리 춤을 선보인다. 

 온고지신(溫故知新) 정신으로 전통에 뿌리를 두되,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희망과 염원의 메시지를 담아 새로운 가무악(歌舞樂)의 경지를 보여줄 것이다.



 땅의 혼 / 디딤무용단  

 다섯 개의 북을 다스리는 오고무는 땅을 일컫는 어머니의 숨결과 맥박으로 구성되었다. 

 다섯 개의 단청북을 다루는 한국 여인의 세월을 담은 미학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고향의 봄 & 산촌 / 대전시립무용단 

 산과 들에 만발한 싱그러운 봄은 생동을 노래하고 터전을 누비는 사람들의 맥박은 삶을 잉태케 한다. 

 고향 산촌의 평화로운 풍경을 춤으로 그린다.

 

 붉은 혼 / 타고 

 여러 명의 무희가 비장한 몸짓으로 대북을 치며 붉음을 토한다. 인간 삶의 한과 응어리에 대한 구타인 듯 고통을 일깨우는 북소리. 

 북에 담긴 혼과 교신하는 숨 쉼의 가락이 슬프면서도 마음 상하게 하지 않으니 붉음으로 하여 붉음을 다스린다.


 남도 소고춤 / 대전시립무용단 

 남도 소고춤은 안무가 김평호에 의해 브랜드화된 작품으로, 전라도 해안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소고와 벅구춤의 맥락을 이어받아

 남도의 신명과 멋이 살아있는 작품이다. 태평소와 풍물장단을 배경으로 하는 호적시나위에 신명을 녹여내어 가·락·무가 일체되는 축제의 춤이다. 


 천지수화 / 타고 

 힘찬 북소리와 무용의 합동 공연으로 우주에 공존하는 모든 신들이 화합하는 북소리를 의미한다. 

 남성의 강인함과 여성의 부드러움을 한 곳으로 모아 화합의 장을 이루는 작품이다.  

 

 춘설 / 디딤무용단  

 천년의 소리 가야금의 향이 품어내는 봄의 몸 향기이다. 새로운 전통춤의 모습으로 18현 가야금 음악의 내적 응집성을 몸으로 연주하는 형식으로 안무되었다.

 

 북의 대합주 / 연합 

 각 지역의 다양한 북소리가 만들어내는 조화, 가락의 합치를 최대한 발휘한 북의 대합주이다. 

 한국 전통마당 정서와 삶의 다양성이 함축된 작품으로 샤먼적인 제의 의식과 기원, 자연과 교감하며 화합·상생하는 대동의 춤이다.



* 본 공연의 프로그램은 사전 공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단체소개

external_image

대전시립무용단

 1985년 창단된 대전시립무용단은 1990년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된 아시아 민속축전 참가를 시작으로 프랑스 디종축제, 미국, 멕시코, 세르비아, 이탈리아 등 각종 국제 페스티벌에 한국 대표로 초청받아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예술성을 유감없이 선보였다. 2011년에는 한중 수교 20주년 기념으로 중국의 서안과 항저우에서 한국의 매력적인 춤사위로 중국 대륙을 감탄시켰다.  2016년 외교부 주최 스페인 수교 50주년기념 주요외교계기 기념 문화행사에 한국 대표 무용단으로 선정되어 스페인 지역을 순회하며 문화사절단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였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축하공연을 통해 한국 전통춤의 진수를 선보이기도 했다. 2021년 김평호 예술감독 영입으로 한국무용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무용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디딤무용단

 사)국수호 디딤무용단은 1987년에 창단, 10명의 정단원과 20여명의 준단원으로 구성하여 3,000여회 이상의 국내공연과 해외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디딤무용단은 전통무용과 신무용을 모두 섭렵한 레퍼토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민간 무용단으로는 유일하게 창작무용, 북춤, 춤극으로 불리는 무용극을 공연하고 있다. 지난 34년 동안 정기공연, 대통령 취임 축하공연, 2002 한일 월드컵 개회식, 2008베이징 올림픽 문화행사, 2019광주국제수영대회 개폐막식, 2021 동북아시아 문화도시 개막식 공연에 초청되어 공연함으로써 한국 춤의 우수성을 교감시킨 바 있다.  은 2011년 영국 에든버러프린지페스티벌에 초청되어  BBC, The List, The Sootsman등 현지 기관으로부터 최고 극찬이자 평점인 별 5개를 받았다.



타고

 남성 타악그룹 타고(TAGO)는 '두드려 세상을 밝힌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전통예술을 기반하여 다양한 창작활동을 펼치는 그룹이다. ‘타고’는 창작활동을 통해 세계에 우리 음악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2015년 서울시 전문예술단체로 지정되어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대중에게 재미와 신선함 그리고 흥겨운 음악을 들려주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공지사항

티켓오픈 안내

※ (유료회원 선구매) 7월 26 오후2~ 27 오후 1시까지

※ (일반회원 오 픈) 7 27일 오후 2

※ 공연문의 042-270-8333 



[공지사항]
- 관심공연등록하시면 티켓오픈 시 알림 문자드립니다. (상단 관심 공연담기♡ 클릭)

- 코로나19 일상이 회복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시즌 패키지를 운영하지 않으며 공연 개별 오픈으로 진행됩니다.

  추후 패키지 운영 시 별도 공지하겠습니다.
- 본 공연은 객석 거리두기로 진행되며,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관람등급 제한으로 인해 공연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예매취소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예매 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전예술의전당 기획공연 환불 및 취소규정 안내 - 공연당일 환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