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의 전당

공연

월간공연정보

시립예술단공연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기획연주회 [청소년합창페스티벌]

이미지 크게보기
  • 공연구분 시립예술단공연
  • 공연기간 2022년 10월 22일(토) / 1일 1회
  • 공연시간 17:00
  • 공연장소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티켓정보 전석 5천원
  • 소요시간 약 70분
  •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가능
  • 공연주최 대전광역시
  • 공연주관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 공연장르 음악
  • 문의처 042-270-8373
  • 할인정보 할인정보 펼쳐보기 ※ 아래 할인 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 관람 당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 바랍니다.
    * 신분증 미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 지불
     (신분증 : 주민등록증·장애인증·유공자증·예술인패스 등)
    * 모든 할인 중복 적용 불가, 대리 수령 및 양도 불가

    1. 단체할인 - 20인 이상 30%할인(콜센터 1544-1556)
    2. 장애의 정도 구분 없이 : 동반 1인까지 50%
    3. 국가유공자할인 - 50%할인(동반 1인)
    4. 경로우대(만 65세 이상) - 본인에 한해 50%(1957년생부터 해당,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난 자)
    5. 단원할인 - 30%할인(대전예술의전당 고객센터 현장결제)

공연소개

프로그램

 대전극동방송어린이합창단 

· 다 함께 감사 _ 로저 에머슨 곡 

· 노래해요 아주 멋진 새노래 _ 린다 스피버식 곡

· 엄마야 누나야 & 무궁화 _ 이강석 편곡 

· 우리의 소원은 통일 & 옳은길 따르라 _ 안병원 곡


 당진시소년소녀합창단

· 가을빛 노을 _ 윤하늘 곡

· 그날이 오면 _ 윤하늘 곡

· 다시 일어나요 _ 이현철 곡

· 함께 _ 윤학준 곡


 청소년하모니합창단 

· 꿈꾸지 않으면 _ 장혜선 곡(황소라 편곡)

· 풀꽃 _ 유태환 곡

· 어서 오소서(쿰바야) _ 데이브 & 진 페리 편곡 

· 안녕(잠보) _ 아프리카 민요(안효영 편곡)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 마리아에게 드리는 인사 _ 호슈 엘베르딘 곡

· 얄리얄리얄라셩 _ 국현 곡

· 고향의 봄 _ 홍난파 곡(조혜영 편곡)

· 밀양아리랑 _ 우리나라 민요(황예은 편곡)


 연합합창

· 아리랑 _ 우효원 편곡




**상기 프로그램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출연진소개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_ 천경필

끊임없는 열정과 경이로운 몰입으로 합창의 매력을 선사하는 우리시대 지휘자! 



소리를 상상하며 특유의 재능과 열정으로 지휘 인생을 그려 나가는 천경필 지휘자는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음악과를 졸업하고, 1997년 이탈리아 조르조 페데리코 게디니(G. F. GHEDINI) 국립음악원에 입학하여 성악과 합창지휘를 공부하였다. 2001년에는 이탈리아 로마 인터내셔널 아트 국제 아카데미에서 합창과 오케스트라 지휘의 대가인 파올로 따리초티(Paolo Tariciotti)에게 합창지휘를 사사하였으며 최우수 졸업하였다. 2002년에는 이탈리아 밀라노 가에타노 도니체티(G. DONIZETTI)아카데미에서 알베르토 모따에게 합창지휘를 사사받고 역시 최우수 졸업하게 되어 유럽 무대에서 그의 실력을 인정받기 시작하였다. 2003년 이탈리아 바레세(VARESE)시에서 주최하는 최고 합창지휘자 코스에서 벨기에 국립방송국 지휘자 에릭 플로리앙(Heyerick Florian)에게 사사함과 동시에 최우수 지휘자로 선발되어 한국인 최초로 바레세(VARESE) 시립합창단을 지휘하였다. 

이날 많은 저널리스트들은 “바로크 음악의 탁월한 해석”이라는 찬사를 보내며, 유럽에서 데뷔 무대를 갖은 동양에서 온 젊은 지휘자에게 주목하였다.

그 후 유럽 국제 에이전트 아르까디아에 소속되어 많은 오페라 솔리스트와 합창단을 지휘하며  유럽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였다. 

한국에 귀국한 후에는 성악전공자를 중심으로 한 대전필콰이어를 창단하여 새로운 합창음악에  도전하였으며, 한국과학기술원(KAIST)합창단 상임지휘자로 부임하여 영재들을 위한 대학합창의 장을 펼쳐 나갔다. 또한 청소년 합창교육에 관심을 갖고 평송청소년합창단을 창단하여 청소년 교육에 힘을 쏟았으며, 2008년 공주 필하모니 합창단을 창단하여 낙후된 지역음악 발전을 위해 노력하였고, 그 해 7월에는 대전시립합창단을 객원 지휘하였다. 2013년 대전광역시 소년소녀합창단 지휘자 연합회 회장으로 선출되어 대전 청소년합창음악을 능동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다. 2016년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예술감독으로 위촉되어 끊임없는 열정으로 미래 청소년 합창음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며 우리시대 지휘자로서의 역량을 펼쳐나가고 있다.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Daejeon Civic Youth Choir)

꿈꾸는 나무들, 하모니로 미래의 숲을 이루다.

대전의 합창을 이끌어가는 꿈나무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1982년 대전시립소년소녀합창단으로 창단, 이후 2003년 중·고등부(Intermediate Choir)와 대학생(Concert Choir)합창부가 각각 독립적으로 또는 연합(Combine)으로 연주하며, 여러 형태의 다양한 레퍼토리를 노래하는 가장 이상적인 청소년합창단으로 개편 및 개칭하여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매년 시즌별 정기연주회, 기획연주회, 찾아가는 연주회 등 활발한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1988년 <제14회 구마모토 국제청소년음악제>, 2007년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 및 <치체스터 음악회>, 2014년 ‘세계합창심포지엄 및 합창축제(WSCM)’, 2015년 오스트리아 비엔나, 잘츠부르크와 체코 프라하 등 국내뿐 아니라 세계 문화사절로서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 

배우며 노래하는 창의적인 학생들로 구성된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매 연주 뛰어난 기량으로 시민들로부터 많은 사랑과 기대를 받으며 미래의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 극동방송어린이합창단 / 지휘 _ 조성숙

 천사같이 깨끗하고 맑은 음성으로 노래하는 대전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은 방송으로 그리스도를 전 세계에 전하는 극동방송의 사역에 발맞춰 전국 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 중 최초로 1991년 창단했습니다. 올해 창단 32년째를 맞는 합창단은 초등학교 3학년~6학년, 50여명의 단원으로 이루어져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2016년에는 극동방송 창사 60주년을 맞아 한국전쟁을 기념하여 미국 뉴욕 카네기홀에서 “나라 사랑 평화 음악회”를 개최하여 참석한 미국의 정,재계 인사들과 재미동포, 한국전 참전용사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2019년도 미주 지역 연주를 비롯한 동남아, 남아공 등에서 펼쳐진 해외연주를 통해 한국과 한국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민간 외교사절단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2022 극동방송 제주! 나라사랑축제를 비롯하여 공공기관, 교회, 군부대, 복지시설 초청 공연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며 대전을 비롯한 중부권 지역의 대표 어린이합창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 당진시소년소녀합창단 / 지휘 _ 한미경

당진시소년소녀합창단은 2007년 지역의 문화창달과 청소년 문화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당진해나루소년소녀합창단’이라는 이름으로 창단되었습니다.

그간 16회의 정기연주회와 대내외적인 수많은 공연을 통해 천사와 같은 목소리로 맑고 밝은 동심을 노래하고 있으며 2022년 국립합창단이 주최한 전국소년소녀 합창경연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며 한층 더 활발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당진시소년소녀합창단은 동요보급은 물론 키즈팝, 뮤지컬넘버 및 국내, 해외작곡가 등 여러 장르의 폭넓고 다양한 레퍼토리와 참신하고 활기찬 안무와 연출로 어린이와 성인 관객 모두에게 폭 넓은 감동을 안겨 주고 있으며, 당진시민과 지역을 넘어 많은 합창 애호가들에게 큰 기쁨과 감동을 선사하며 어린이 합창음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어린이 음악 보급과 발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청소년하모니합창단 / 지휘 _ 김선희

청소년하모니합창단은 2015년에 발달장애인 청소년 40명과 자원봉사자로 구성되어 창단된 합창단이며, 주 1회 함께 모여서 노래를 배우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주)중앙연구원의 꾸준한 후원을 통해 2016년 전국 발달장애인 합창대회에서 우수상을 시작으로 전국 행복 나눔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행정자치부 장관 금상을 수상하였고, 매년 전국 발달장애인 합창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외 KBS바보음악회,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 유성온천문화축제, 유림공원 국화축제 등 다수음악회에 초청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멋진 하모니를 만들어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저희는 합창을 통하여 희망과 감동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서로 화합과 배려를 그리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합창단입니다.




공지사항

※ O열은 객석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본 공연은 예매 개시일 시점 객석의 100%를 오픈하여 운영합니다. 

   이후 코로나19 상황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변동에 따라 좌석변경(축소) 및 취소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관객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 공연장 안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