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의 전당

공연

월간공연정보

기획공연스프링페스티벌 [신비한 요리집 - 백년국수]

이미지 크게보기
  • 공연구분 기획공연
  • 공연기간 2021년 4월 22일(목)~24일(토) / 3일 4회
  • 공연시간 평일 19:30, 토 15:00, 18:00
  • 공연장소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티켓정보 R석 3만원, S석 2만원
  • 소요시간 약 90분
  •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가
  • 공연주최 대전예술의전당
  • 공연장르 연극
  • 문의처 전용콜센터(인터파크) 1544-1556 아르스노바 1588-8440
  • 유료회원
    선구매기간
    2021-02-18 14시 ~ 2021-02-19 13시
  • 할인정보 ※ 아래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관람 당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 신분증 미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신분증:학생증·청소년증·주민등록증·장애인증·유공자증·유족증·의료보험증·예술인패스·명예시민증 등)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1. 유료회원: 법인 30%(50매) 골드 30%(4매) 블루 20%(2매)
    2.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동반 1인까지 50%
    3.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본인에 한해 50%
    4. 국가유공자증, 독립유공자증, 5.18민주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의상자증, 소지자
    동반 1인까지 50%
    5. 유족증(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5.18민주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 의사자), 참전유공자증, 고엽제후유의증환자증 소지자 및 국군등록포로ㆍ억류지 출신 포로가족
    : 본인에 한해 50%
    6. 경로우대(65세 이상): 본인에 한해 50%(1956년생부터 해당,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난 자)
    7. 대전광역시 명예시민증 소지자: 배우자 포함 5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8. 어린이/청소년: 입장가능연령부터 고등학생 이하 50% (본인에 한해)
    20세 이상~만 24세 이하 30% (본인에 한해)*1996년생이며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나지 않은 자
    9. 예술인패스소지자: 본인에 한해 30%
    10.단체구매: 20명 이상 2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11.꿈나무 사랑카드: 카드 등재자 전원 20%
    12. 조기 예매할인 : 공연일로 부터 60일 이전 예매자 10%

예매하기 관심 공연담기

공연소개

객석 운영 안내

코로나19 대응단계 격상에 따라 본 공연의 유효좌석수를 축소 운영합니다.





[공지사항]

※ 코로나19 장기화로 시즌패키지는 운영하지 않으며 개별 티켓 오픈으로 진행됩니다. 추후 패키지 운영 시 별도 공지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공연은 객석 거리두기로 진행되며, 코로나19 방역 단계에 따라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관심 공연 등록하시면 티켓오픈 시 알림 문자드립니다.('관심 공연담기♡' 클릭)
※ 관람등급 제한으로 인해 공연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예매취소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예매 시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전예술의전당 기획공연 환불 및 취소규정 안내 - 공연당일 환불 불가


한국 신화(神話)의 재발견
칼국수처럼 뜨끈하고 맛깔 나는 이야기

[신비한 요리집-백년국수]는 한국의 민속신앙인‘가신신앙’과 대전의 대표 음식인‘칼국수’를 소재로 한 공연이다.
폐가가 되어버린 100년 전통의 칼국수 집을 처분하려는 주인집 딸 선화와 <백년국수>를 지키고 부활시키기 위한 가택 신들의 고군분투를 코믹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냈다.
지역 대표 콘텐츠와 가족애, 청년실업, 자영업자의 폐업 등의 사회적 문제까지 유쾌하게 녹여낸 이 작품은 2021년 한층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관객을 찾아온다.


시놉시스

도심의 변두리.

거의 시골에 가까운 한적한 길가에 자리 잡은 백년 된 국수집 태평국수.
이 폐가에는 집주인이 떠나 공양을 받지 못해 노숙자처럼 전락한 가택신들만이 쓸쓸히 남아있다. 선화의 증조할머니가 1919년에 처음 국수집을 열어 소소한 성공을 거두었으나 선화의 어머니가 선화를 낳다가 하늘로 간 이후로 쇠락의 길을 걷고, 15년 전 가출한 선화를 찾아 나선 선화의 아버지 박씨가 객사한 이후로 지금은 명맥이 끊겼다.
이제는 낡은‘태평국수’란 간판만이 그 영화의 흔적을 보여줄 뿐 아무도 찾지 않는 폐가가 되었다. 이 폐가에는 15년 전 집을 떠난 선화가 돌아오길 기다리고 있는 가택신인 성주신과 선화를 점지했던 삼신할멈이 아직 머무르고 있다.
삼신할멈은 출산율 저하로 이미 오래전부터 이 동네에서 할 일이 없어졌고 부엌을 관장하던 조왕신도 국수집의 명맥이 끊기자 나가버렸다.
어느 날, 소멸을 막기 위해 빈집에 들러붙어야 하는 처녀귀신 소천이 찾아온다.
소천은 태평국수를 빈집으로 알고 찾아왔다가 성주신에게 혼쭐이 나지만 성주신은 구천을 떠도는 소천에게 연민을 느끼고 이집에 붙어있어도 좋다는 허락을 내린다.
드디어 서울살이에 지친 선화가 고향집 태평국수를 처분해 빚을 갚기 위해 나타나고, 삼신할멈은 태평국수의 재건을 위한 작전에 돌입한다.


제작진&출연진 소개

작_김태린

극작연출
퍼포머그룹 (주)파란달 상임연출
주요작품
<신비한 요리집:백년국수> <여우비> <카니발> <오프> <로즈마리> <크리스마스웨딩> <미라클> <마이걸> <메트로섹슈얼> <맥베드 인 블랙>
수상경력
DIMF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창작지원작 <미라클> 대본 당선

각색·연출 박소영
주요작품
<우리 오마니 살아 계실적에> <아버지와 자식들> <삼봉이발소> <뉴 보잉보잉> <연애의 조건> <이사 가는 날> <싸움터에서의 피크닉> <결혼피로연> <수업> <반쪽형제> <오백에삼십> <와일드패밀리> <그곳> <검은고양이> <독백콘서트> <2 > <고스트>

예술감독 이인복
Direction 
연극 <언챙이 곡마단> <허니허니> <행복한 가족> <고스트> <달콤한 수작>
뮤지컬 <피크를 던져라> <마지막 선물> <꼬마마녀아리와 마법빵>
클래식뮤직드라마 <여자, 그리고 어머니>
Production
연극 <허니허니> <밥> <행복한 가족> <고스트> <신비한요리집:백년국수> <경성인사이드> <협상 1948>
뮤지컬 <피크를 던져라 <베이킹> <청사초롱>

성주신 역_김경탁
연극 <청춘고백> <경성인사이드> <신비한요리집-백년국수> <협상1948>
<우암야행>
뮤지컬 <베이킹> <청사초롱> <초콜릿하우스>

삼신할멈 역_문혜인
연극 <청춘고백> <이중거울> <신비한요리집 백년국수> <가족놀이>
뮤지컬 <청사초롱> <청혼>

주인집 딸 역_강승리
연극 <청춘고백> <경성 인사이드> <신비한요리집 백년국수>
뮤지컬 <베이킹> <청사초롱>

멀티맨 역_김광원
연극 <만리향> <경성 인사이드> <청춘고백> <신비한 요리집 백년국수>
뮤지컬 <꼬마마녀 아리와 마법빵> <청사초롱> <베이킹>

처녀귀신 소천 역_신주현
연극 <돌아서서 떠나라> <맞짱연인> <쩐:우리아배참봉나으리> <신비한 요리집 백년국수> <흉가에 볕들어라> <가족놀이>
뮤지컬 <꼬마마녀 아리와 마법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