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의 전당

공연

월간공연정보

기획공연스프링페스티벌 [시와 노래가 있는 풍경]

이미지 크게보기
  • 공연구분 기획공연
  • 공연기간 2021년 4월 13일(화)
  • 공연시간 19:30
  • 공연장소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 티켓정보 R석 2만원, S석 1만원
  • 소요시간 약 90분
  • 관람등급 8세 이상
  • 공연주최 대전예술의전당
  • 공연장르 음악
  • 문의처 전용콜센터(인터파크) 1544-1556 아르스노바 1588-8440
  • 유료회원
    선구매기간
    2021-02-18 14시 ~ 2021-02-19 13시
  • 할인정보 ※ 아래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관람 당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 신분증 미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신분증:학생증·청소년증·주민등록증·장애인증·유공자증·유족증·의료보험증·예술인패스·명예시민증 등)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1. 유료회원: 법인 30%(50매) 골드 30%(4매) 블루 20%(2매)
    2.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동반 1인까지 50%
    3.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본인에 한해 50%
    4. 국가유공자증, 독립유공자증, 5.18민주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의상자증, 소지자
    동반 1인까지 50%
    5. 유족증(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5.18민주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 의사자), 참전유공자증, 고엽제후유의증환자증 소지자 및 국군등록포로ㆍ억류지 출신 포로가족
    : 본인에 한해 50%
    6. 경로우대(65세 이상): 본인에 한해 50%(1956년생부터 해당,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난 자)
    7. 대전광역시 명예시민증 소지자: 배우자 포함 5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8. 어린이/청소년: 입장가능연령부터 고등학생 이하 50% (본인에 한해)
    20세 이상~만 24세 이하 30% (본인에 한해)*1996년생이며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나지 않은 자
    9. 예술인패스소지자: 본인에 한해 30%
    10.단체구매: 20명 이상 2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11.꿈나무 사랑카드: 카드 등재자 전원 20%

관심 공연담기

공연소개

* 이 공연은 대전예술의전당 유튜브, 페이스북으로 생중계 됩니다.


객석 운영 안내

코로나19 대응단계 격상에 따라 본 공연의 유효좌석수를 축소 운영합니다.



[공지사항]

※ 코로나19 장기화로 시즌패키지는 운영하지 않으며 개별 티켓 오픈으로 진행됩니다. 추후 패키지 운영 시 별도 공지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공연은 객석 거리두기로 진행되며, 코로나19 방역 단계에 따라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관심 공연 등록하시면 티켓오픈 시 알림 문자드립니다.('관심 공연담기♡' 클릭)
※ 관람등급 제한으로 인해 공연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예매취소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예매 시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전예술의전당 기획공연 환불 및 취소규정 안내 - 공연당일 환불 불가


국악그룹 ‘풍류’와 ‘대전아트오케스트라’가 펼치는 시노래 콘서트는 풀꽃, 콩 너는 죽었다, 진달래꽃 등 우리지역 대표 시인들의 시를 다양한 노래로 만들어 선보인다.

풀꽃시인 나태주, 섬진강시인 김용택을 비롯하여 함순례, 임동천 시인의 주옥같은 시구가 일상에 지친 우리마음을 위로할 것이며, 우리 국악과 대규모 오케스트라곡으로 편곡된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들은 듣는 재미를 한층 더해줄 것이다.

국악가수 지유진, 소프라노 신주형, 뮤지컬배우 강연종, 시노래 전문가수 박경하와 꿈나무합창단 그리고 타악그룹 판타지가 함께 무대를 꾸민다.



프로그램소개

풀꽃 / 나태주 시
일곱 살, 우주 / 함순례 시
진달래꽃 / 이정록 시
궁평항 연가 / 김현칠 시
씀바귀 / 임동천 시


Intermission


7 Steps to Heaven
콩, 너는 죽었다 / 김용택 시
웃자 / 김현칠 시
서시 / 윤동주 시, 정진채 곡
아름다운 대전 / 정덕재 시
실크로드


*프로그램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진소개

지휘_강교상 작곡_유태환 정진채 편곡_유태환 강교상


_윤동주 나태주 함순례 이정록 김현칠 임동천 김용택 정덕재


국악가수_지유진 소프라노_신주형 뮤지컬배우_강연종 시노래가수_박경하


진행_박희정


연주_퓨전국악그룹 풍류 대전아트오케스트라 꿈나무합창단 타악그룹 판타지



지휘,편곡 강교상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관현악과 졸업
우크라이나 국립 키예프대학교 문화예술과 과정 수료
러시아 그네신 국립음악원 지휘과 과정 수료
대전시향, 충남교향악단, KBS열린음악회 등 다수 편곡
오페라 호프만의 이야기, 뮤지컬스타 등 다수 지휘
2020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문화예술 부문 수상
멘토오케스트라, 엠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지휘자 역임
현) 공연기획자, 편곡자로 활동 중


작곡 유태환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과 및 동대학원 졸업
방송음악감독, 뮤지컬 작곡 및 앨범 프로듀싱
현)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겸임교수
음악콘텐츠그룹 TH-Media 대표


국악가수 지유진
중앙대학교 음악극과 졸업
제12회 전주완산 국악대제전 대상 (국회의장상)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이수자
지유진 1집 앨범 ‘연’ 발매
현) 풍류 국악Vocal


소프라노 신주형
서울예술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수석 졸업
이태리 Pavia국립음악원 성악오페라 석사 수석 졸업
이태리 Milano시립음악원 석사 수석 졸업 및 보컬코칭 디플롬

이대웅 콩쿠르 1위
EP앨범 ‘남다’발매
극단 ‘새벽’ 음악극 음악감독
현)목원대학교 음악교육과 출강, Monster actingmusical academy 보컬코치, 풍류 Vocal


뮤지컬배우 강연종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음악과 졸업
이태리 베르디 국립음악원 졸업
피렌체 국제콩쿠르 특별상 수상
브레시아 국제콩쿠르 입상
현) 계명대학교 연극뮤지컬 교수


시노래 가수 박경하
대한민국 시노래 전문가수 1호
시노래 중창단, 아카펠라그룹 활동
시노래 앨범 <들꽃>, <사북늦봄>
현) 시노래 가수


퓨전국악그룹 <풍류>

퓨전국악그룹 <풍류>는 한국전통음악의 원형을 탐구하고   재창조하여 동시대에 소통하는 21세기 새로운 음악세계를 구축하고자 2009년 2월 창단된 전문공연예술단체이다.
자연과 인간, 생명과 평화, 나눔과 소통, 영성과 깨달음을 모토로, 사람들에게 치유의 힘과 긍정의 힘을 제공하고 지역화합과 공동체문화에 기여하는 로컬-글로벌 소통방식의 열린 음악가를 지향하고 있다.
현재 3집 정규앨범과 50여곡의 창작곡을 보유하고 있으며, 클래식,재즈,성악,무용, 연극, 인문학 등 다양한 장르와의 융합한 창작공연예술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피리/태평소 조성환, 가야금 고애니, 국악타악 김영덕 김보경, 대금/소금 임성애 첼로 임현정, 해금 우상은, 피아노 강연지 변가온 )


대전아트오케스트라 / 지휘 강교상
2002년 2월 창단하여 연주전문 민영오케스트라로 활동하고 있는 DAO는 전문연주자와 음악애호가들이 오케스트라와 연주를 보다 쉽고 편하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클래식음악으로의 접근성을 높이고 친근감이 들게 함으로 지역의 음악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공익적인 연주활동을 통한 사회봉사와 시민들의 음악적 욕구 충족을 위하여 시민정서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악을 제공함으로써 클래식의 발전과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지역문화예술과 민영예술단체의 발전과 활성화를 추구하는데 운영 취지와 목적을 두고 있다.
창단 이후 약 160회 이상의 연주회를 소화하며 지역의 중심적인 연주전문 민영오케스트라로 자리 잡은 DAO는 2016년~2018년에는 대전문화재단의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전문연주단체로써의 역량을 보여주었으며, 더욱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꾸준히 함으로 지역민들이 필요로 하는 연주전문오케스트라로써의 역할과 책임을 다 하고 있다.
대전 및 충청지역을 중심으로 한 중부권을 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DAO는 정기연주회를 비롯하여 소외층과 소외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음악회와 유아들을 위한 음악회, 청소년을 위한 음악교육프로그램, 오디션을 통해 보통사람들이 꿈의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하는 보통사람들을 위한 음악회, 대중들과 친숙할 수 있는 열린 음악회 등을 기획하며 공공성 있는 민영연주단체로써 보다 나은 기획력과 연주력을 보여주기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다.   


꿈나무합창단 / 합창 김선희
꿈나무합창단은 음악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가진 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는 단체이다.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교수진과 함께 합창을 통해 협력과 배려, 존중의 덕목을 기초로 교육한다.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음악을 사랑하는 청소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연과 문화행사 적극 참여하며 활동 영역을 넒혀가고 있다.

(진빈, 김희수, 김수아, 오시은, 김준성, 김나경,  이정주, 김지민, 김지후, 김민지, 전민서,  김린하, 박지수, 오채연, 반세은, 신지우)


타악그륩 <판타지>

타악그룹 판타지는 대전문화예술 발전과 전통예술의 계승발전을 위하여 창단된 전통예술단체이다. 2013년 공연을 시작으로 정기연주, 특별연주 및 찾아가는 음악회 등을 통하여 시민들의 문화향유 욕구를 충족시킴은 물론 문화예술 창달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현재 대전서구문화원 상주단체로 활동하고 있으며, 전통 타악은 물론 전통춤과 노래 등 전통예술의 악, 가, 무를 총 망라한 종합전통예술의 연구, 개발에 힘쓰고 흥과 멋을 연주하는 단체이다.

(정태영 한경수 박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