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오픈 안내
유료회원 선구매: 2. 18.(목) 14:00 ~ 2. 19.(금) 13:00
일반회원 구 매: 2. 19.(금) 14:00 ~
[공지사항]
※ 코로나19 장기화로 시즌패키지는 운영하지 않으며 개별 티켓 오픈으로 진행됩니다. 추후 패키지 운영 시 별도 공지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공연은 객석 거리두기로 진행되며, 코로나19 방역 단계에 따라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관심 공연 등록하시면 티켓오픈 시 알림 문자드립니다.('관심 공연담기♡' 클릭)
※ 관람등급 제한으로 인해 공연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예매취소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예매 시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전예술의전당 기획공연 환불 및 취소규정 안내 - 공연당일 환불 불가
퓨전 국악그룹 ‘풍류’와 ‘대전아트오케스트라’가 펼치는 시노래 콘서트는 풀꽃, 콩 너는 죽었다, 진달래꽃 등 우리지역 대표 시인들의 시를 다양한 노래로 만들어 선보인다.
풀꽃시인 나태주, 섬진강시인 김용택을 비롯하여 함순례, 임동천 시인의 주옥같은 시구가 일상에 지친 우리마음을 위로할 것이며, 우리 국악과 대규모 오케스트라곡으로 편곡된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들은 듣는 재미를 한층 더해줄 것이다.
국악가수 지유진, 소프라노 신주형, 테너 강연종, 시노래 전문가수 박경하 등의 가수와 꿈나무어린이합창단이 함께 무대를 꾸민다.
풀꽃 / 나태주 시
일곱 살, 우주 / 함순례 시
진달래꽃 / 이정록 시
궁평항 연가 / 김현칠 시
씀바귀 / 임동천 시
Intermission
7 Steps to Heaven
콩, 너는 죽었다 / 김용택 시
웃자 / 김현칠 시
서시 / 정진채 곡
아름다운 대전 / 정덕재 시
실크로드
*사정에 의해 프로그램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작·편곡 유태환 장진채 강교상
지휘 강교상
국악가수 지유진
중앙대학교 음악극과 졸업
제12회 전주완산 국악대제전 대상 (국회의장상)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이수자
지유진 1집 앨범 ‘연’ 발매
현) 풍류 국악Vocal
소프라노 신주형
연세대학교 성악과 수석 졸업
Italy Pavia 국립음악원 오페라과 대학원 수석졸업
Italy Milano 시립음악원 졸업 및 보컬코칭디플롬
디지털 EP 앨범 ‘남다’ 발매
현) 풍류 Vocal
테너 강연종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음악과 졸업
이태리 베르디 국립음악원 졸업
피렌체 국제콩쿠르 특별상 수상
브레시아 국제콩쿠르 입상
현) 계명대학교 연극뮤지컬 교수
시노래 가수 박경하
대한민국 시노래 전문가수 1호
시노래 중창단, 아카펠라그룹 활동
시노래 앨범 <들꽃>, <사북늦봄>
현) 시노래 가수
퓨전국악그룹 <풍류>
퓨전국악그룹 <풍류>는 한국전통음악의 원형을 탐구하고 재창조하여 동시대에 소통하는 21세기 새로운 음악세계를 구축하고자 2009년 2월 창단된 전문공연예술단체이다.
자연과 인간, 생명과 평화, 나눔과 소통, 영성과 깨달음을 모토로, 사람들에게 치유의 힘과 긍정의 힘을 제공하고 지역화합과 공동체문화에 기여하는 로컬-글로벌 소통방식의 열린 음악가를 지향하고 있다.
현재 3집 정규앨범과 50여곡의 창작곡을 보유하고 있으며, 클래식,재즈,성악,무용, 연극, 인문학 등 다양한 장르와의 융합한 창작공연예술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대전아트오케스트라
2002년 2월 창단하여 연주전문 민영오케스트라로 활동하고 있는 DAO는 전문연주자와 음악애호가들이 오케스트라와 연주를 보다 쉽고 편하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클래식음악으로의 접근성을 높이고 친근감이 들게 함으로 지역의 음악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공익적인 연주활동을 통한 사회봉사와 시민들의 음악적 욕구 충족을 위하여 시민정서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악을 제공함으로써 클래식의 발전과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지역문화예술과 민영예술단체의 발전과 활성화를 추구하는데 운영 취지와 목적을 두고 있다.
창단 이후 약 160회 이상의 연주회를 소화하며 지역의 중심적인 연주전문 민영오케스트라로 자리 잡은 DAO는 2016년~2018년에는 대전문화재단의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전문연주단체로써의 역량을 보여주었으며, 더욱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꾸준히 함으로 지역민들이 필요로 하는 연주전문오케스트라로써의 역할과 책임을 다 하고 있다.
대전 및 충청지역을 중심으로 한 중부권을 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DAO는 정기연주회를 비롯하여 소외층과 소외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음악회와 유아들을 위한 음악회, 청소년을 위한 음악교육프로그램, 오디션을 통해 보통사람들이 꿈의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하는 보통사람들을 위한 음악회, 대중들과 친숙할 수 있는 열린 음악회 등을 기획하며 공공성 있는 민영연주단체로써 보다 나은 기획력과 연주력을 보여주기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다.
꿈나무합창단 (지휘자 김선희)
꿈나무합창단은 음악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가진 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는 단체이다.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교수진과 함께 합창을 통해 협력과 배려, 존중의 덕목을 기초로 교육한다.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음악을 사랑하는 청소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연과 문화행사 적극 참여하며 활동 영역을 넒혀가고 있다.
(진빈, 김희수, 김수아, 오시은, 김준성, 김나경, 주표승, 이정주, 김지민, 김지후, 김민지, 전민서, 박하영, 김린하, 박지수, 오채연, 박세은, 신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