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의 전당

공연

월간공연정보

기획공연마티아스 괴르네<겨울나그네>

이미지 크게보기
  • 공연구분 기획공연
  • 공연기간 2016년 11월 24(목)
  • 공연시간 19:30
  • 공연장소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티켓정보 R석 6만원, S석 4만원, A석 2만원
  • 소요시간 약 80분 (인터미션 없음)
  • 관람등급 초등학생(8세) 이상
  • 공연주최 대전예술의전당
  • 공연장르 음악
  • 문의처 042)270-8333
  • 유료회원
    선구매기간
    2016-01-15 시 ~ 2016-01-22 시
  • 할인정보 *** 본 공연은 중간입장과 휴식없이 약 80분간 진행됩니다.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이 불가하오니 예매하신 관객분들께서는 여유있게 공연장에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 유료회원 : 법인 50매(30%) 골드 4매(30%) 블루 2매(20%)
    ○ 장애인(1~3급): 동반1인까지 50%
    ○ 장애인(4~6급): 본인에 한해 50%
    ○ 국가유공자 : 애국지사와 상이등급 1급 - 동반1인까지 50%
    국가유공자 본인 및 유족증 소지자 - 본인만 50%
    ○ 경로우대 : 65세 이상 본인만 50%
    ○ 청소년 : 8세(초등학생)이상~19세(고등학생)이하 50%
    20세(대학생)이상~24세이하, 대학생(학생증소지자) 30%
    *대전광역시 거주 청소년 본인에 한해.
    ○ 예술인패스소지자: 본인에 한해 30%
    ○ 단체구매 : 20명이상 20% 할인(전화만 가능, 1544-1556)
    ○ 꿈나무 사랑카드 : 20% 할인(카드 등재자 전원)

    *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고객분들은 공연관람당일 확인할 수 있는(학생증, 청소년증, 신분증, 장애인증, 유공자증, 의료보험증, 예술인패스등) 증명서 지참요망. 미 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관심 공연담기

공연소개

공연소개

전 세계가 사랑하는 바리톤 마티아스 괴르네,
비엔나 음악축제의 예술감독이자 피아니스트 마르쿠스 힌터호이저,
그리고, 전방위 예술가 윌리엄 켄트리지의 영상이 만난 슈베르트의 연가곡 <겨울나그네>

2014년 프랑스 엑상프로방스 페스티벌 초연 당시의 감동이 2016년 한국 초연으로 찾아온다!

독일 출신의 바리톤 마티아스 괴르네는 하이페리온 레이블에서 발매된 <슈베르트 에디션> 시리즈 가운데 27슈베르트와 슈레겔 형제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냈으며, 30겨울나그네로 독보적인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1997년 타임지의 올해의 베스트 음반상을 수상한 괴르네는 이 음반으로 인해 단숨에 성악계의 빛나는 신성으로 떠올랐다. 수 차례의 내한에도 불구하고 처음으로 대전을 찾는 괴르네의 이번 독주회는 현재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전시중인 남아프리카공화국 아티스트 윌리엄 켄트리지의 영상이 함께하여 시각적, 청각적 즐거움을 더해 줄 예정이다. 윌리엄 켄트리지는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24개 연가곡을 목탄 드로잉을 이용해 영상으로 제작, 또 하나의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클래식 음악과 미술계를 대표하는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 현장을 감상할 수 있는, 투자 대비 만족도 최고의 공연이 될 것이다

*** 본 공연은 중간입장과 휴식없이 약 80분간 진행됩니다.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이 불가하오니 예매하신 관객분들께서는 여유있게 공연장에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소개

프로그램

F. Schubert       Winterreise D. 911
슈베르트             겨울나그네

1. 안녕히 주무세요(Gute Nacht)

2. 바람개비(Die Wetterfahne)

3. 얼어붙은 눈물(Gefror\'ne Tranen)

4. 얼어붙음(Erstarrung)

5. 보리수(Der Lindenbaum)

6. 홍수(Wasserflut)

7. 냇물 위에서(Auf dem Flusse)

8. 회고(Ruckblick)

9. 도깨비 불(Irrlicht)

10. 휴식(Rast)

11. 봄날의 꿈(Fruhlingstraum)

12. 고독(Einsamkeit)

13. 우편마차(Die Post)

14. 백발(Der grease Kogf)

15. 까마귀(Die Krahe)

16. 마지막 희망(Letzte Hoffnung)

17. 마을에서(Im Dorfe)

18. 폭풍의 아침(Der sturmische Morgen)

19. 환상(Tauschung)

20. 푯말(Der Wegweiser)

21. 숙소(Das Wirthaus)

22. 용기(Mut!)

23. 환영(幻影)의 태양 (Die Nebensonnen)

24. 거리의 악사(Der Leiermann)

 
* 본 공연은 중간입장과 휴식없이 약 80분간 진행됩니다.

출연진소개

출연진 소개

마티아스 괴르네 (Matthias Goerne) _ 바리톤

독일 바이마르에서 태어난 바리톤 마티아스 괴르네는 라이프치히에서 한스 요아힘 바이어를 사사했고, 이후 엘리자베스 슈바르츠코프와 디트리히 피셔디스카우에게 배웠다. 그는 런던 로열 오페라 하우스, 마드리드 테아뜨로 레알, 파리 국립 오페라, 빈 국립 오페라,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등 세계 주요 오페라 극장 무대에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볼프람, 쿠르베날, 보탄 등의 배역 외에 바르톡의 오페라 푸른 수염 영주의 성’, 힌데미트의 오페라 화가 마티스등에서 타이틀롤을 맡아 호평을 받았다. 괴르네의 음반들은 네 차례의 그래미상 후보, ICMA , 황금 디아파종 상 등을 수상하며 실력을 입증 받았다. 블라디미르 아쉬케나지, 알프레드 브렌델과 함께 녹음한 음반(유니버설 뮤직)은 전설적인 음반으로 찬사를 받기도 하였다. 최근 괴르네는 아르모니아 문디 레이블을 통해 11장에 이르는 슈베르트 가곡 선집을 녹음하였다. 이 프로젝트에는 피아니스트 크리스토프 에센바흐와 엘리자베스 레온스카야가 함께했다.

 2015-16 시즌동안 마티아스 괴르네는 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유리 테미르카노프 지휘), 오케스트라 드 파리, 런던 필하모닉(크리스토프 에센바흐 지휘), 스웨덴 라디오 심포니(다니엘 하딩 지휘) 등과의 공연이 계획되어 있으며, 이 밖에도 다닐 트리트노프, 마르쿠스 힌터호이저, 알렉산더 슈말츠, 에벤느 콰르텟 등과의 리사이틀을 가질 예정이다. 20168월에는 잘츠부르크 페스티벌과 베르비에 페스티벌 등 유명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참가할 계획이다.

마르쿠스 힌터호이저 (Markus Hinterhäuser) _ 피아노

전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예술감독이자 오스트리아 피아니스트인 마르쿠스 힌터호이저는 비엔나 콘서바토리에서 엘리자베스 레온스카야를 사사했고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대학에서는 올레그 마이센베르그를 사사했다. 또한 아르디티 콰르텟, 브리짓 파스바엔더 등과의 실내악 연주활동에도 참여했다. 솔로이스트로서의 연주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는 힌터호이저는 존 케이지, 모튼 펠드맨 등 현대 작곡가들의 작품들도 즐겨 연주한다.

윌리엄 켄트리지 (William Kentridge) _ 아티스트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역사와 사회를 담은 드로잉 에니매이션으로 유명한 윌리엄 켄트리지는 인종간의 차별과 봉기로 어지러운 요하네스버그에서 인권변호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의 작품은 1990년대 이후 카셀 도큐멘타, 뉴욕 현대미술관, 비엔나 알베르티나, 파리 쥬드폼등의 세계적인 미술관, 박물관, 갤러리에서 전시되었다. 2010년 파리 루브르박물관 전시에서는 이집트실을 위해 특별 제작된 <이집트 노트>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켄트리지가 제작한 모차르트의 <마술피리>는 브뤼셀 라모네극장, 밀라노 라스칼라극장 등에서 상연되었고, 쇼스타코비치의 <>를 재제작한 작품은 뉴욕 메트로폴리탄오페라에서 첫 선을 보인 후 2011년 엑상프로방스 페스티벌과 리옹에서 상연되었다. 2014년 여름 켄트리지가 제작한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는 비엔나 페스티벌, 엑상프로방스 페스티벌, 네덜란드 페스티벌 등지에서 공연과 함께 상연되었고, 그 해 가을 뉴욕 링컨센터에서도 공연과 함께 소개되었다.

2010년 켄트리지는 예술과 철학 분야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교토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가졌으며, 2011년에는 미국 문예아카데미의 명예회원으로 선정된 데에 이어 런던대학교로부터 명예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2012년에는 하버드 대학에서 찰스엘리엇노턴 강의를 진행했으며, 미국 철학학회와 미국 예술과학아카데미의 정회원으로 임명되었다. 또한 같은 해 텔아비브 대학교에서 수여하는 댄 데이비드 상(Dan David Prize)을 수상했으며, 프랑스 문화통신부로부터 문화예술공로훈장(Commandeur des Arts et Lettres)을 받았다. 2013년 예일대학교에서 명예 미술학 박사학위를, 2014년 케이프타운 대학교에서 명예 박사학위를 받았다.

윌리엠 켄트리지에 대한 소개 글은 현재 켄트리지 전시회가 진행 중인 국립현대미술관의 소개 글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특별공지

*** 본 공연은 중간입장과 휴식없이 약 80분간 진행됩니다.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이 불가하오니 예매하신 관객분들께서는 여유있게 공연장에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