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의 전당

공연

월간공연정보

기획공연톤 쿠프만 & 암스테르담 바로크 오케스트라

이미지 크게보기
  • 공연구분 기획공연
  • 공연기간 2016년 9월 29일(목)
  • 공연시간 19:30
  • 공연장소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 티켓정보 R석 7만원, S석 5만원, A석 3만원, B석 2만원, C석 1만원
  • 소요시간 약 100분 (인터미션 15분)
  • 관람등급 초등학생(8세) 이상 입장가능
  • 공연주최 대전예술의전당
  • 공연장르 음악
  • 문의처 042)270-8333
  • 유료회원
    선구매기간
    2016-01-15 시 ~ 2016-01-22 시
  • 할인정보 ○ 유료회원 : 법인 50매(30%) 골드 4매(30%) 블루 2매(20%)
    ○ 장애인(1~3급): 동반1인까지 50%
    ○ 장애인(4~6급): 본인에 한해 50%
    ○ 국가유공자 : 애국지사와 상이등급 1급 - 동반1인까지 50%
    국가유공자 본인 및 유족증 소지자 - 본인만 50%
    ○ 경로우대 : 65세 이상 본인만 50%
    ○ 청소년 : 8세(초등학생)이상 ~ 19세(고등학생)이하 50%
    20세(대학생)이상~24세이하, 대학생(학생증소지자) 30%
    *대전광역시 거주 청소년 본인에 한해.
    ○ 예술인패스소지자: 본인에 한해 30%
    ○ 단체구매 : 20명이상 20% 할인(전화만 가능, 1544-1556)
    ○ 꿈나무 사랑카드 : 20% 할인(카드 등재자 전원)
    ○ 본 공연은 \"문화가 있는 날\" 지정공연입니다. 공연당일 모든 관객에게 팸플릿을 무료로 나누어 드립니다.

    *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고객분들은 공연관람당일 확인할 수 있는(학생증, 청소년증, 신분증, 장애인증, 유공자증, 의료보험증, 예술인패스등) 증명서 지참요망. 미 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관심 공연담기

공연소개

공연소개

고음악의 거장 톤 쿠프만과 그가 이끄는 37년 전통의 암스테르담 바로크 오케스트라 초청공연!

  * 본 공연은 매월 마지막 \'문화가있는날\' 공연으로 본 공연에 참석하는 모든 분들께는 프로그램북을 무료로 배부합니다.

 

09년 첫 내한 이후 두 번째로 한국을 찾는 톤 쿠프만(Ton Koopman)과 암스테르담 바로크 오케스트라(Amsterdam Baroque Orchestra)는 당대 악기와 주법의 원전연주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바로크 전문단체이다. 이들의 음반은 종종 고음악 분야의 필청(必聽) 음반으로 추천되곤 한다. 1979년 오르가니스트인 톤 쿠프만에 의해 창단된 암스테르담 바로크 오케스트라는 바흐의 종교적세속적 칸타타 전곡의 연주와 레코딩으로 에코 클래식 상을 수여한 바 있다. 그 외에도 이들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은 바로크 음악과 클래식 주요 작품들을 녹음하여 그라모폰 어워드, 디아파종 도르 등 각종 명망 있는 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내한에서는 바흐의 오케스트라 모음곡과 브란덴부르크 협주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톤 쿠프만과 암스테르담 바로크 오케스트라, 고음악 애호가라면 반드시 기억해야 할 이름이다.
 

프로그램소개

프로그램

J.S Bach        Orchestral Suite No. 3 in D Major, BWV 1068
바흐               관현악 모음곡 3D장조 BWV 1068 

                         Sinfonia D Major, BWV 1045
                        신포니아 D장조, BWV 1045

                      Brandenburg Concerto No. 4 in G Major, BWV 1049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4G장조 BWV 1049

                        - 인터미션-

J. S Bach     Brandenburg Concerto No. 3 in G Major, BWV 1048
바흐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3G장조 BWV 1048 

                      Sinfonia from Cantata BWV 42 
                      신포니아 (칸타타 BWV 42 중)            

                    Orchestral Suite No. 4 in D Major, BWV 1069
                    관현악 모음곡 4D장조 BWV 1069


* 상기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진소개

출연진 소개

톤 쿠프만 Ton Koopman _ 지휘 & 하프시코드

1944년에 네덜란드의 즈볼레(Zwolle)에서 태어난 톤 쿠프만은 암스테르담에서 음악교육과 오르간, 하프시코드와 음악학을 공부하였다. 특히 오르간과 하프시코드 양쪽 분야에서 모두 우수상(Prix d\'Excellence)을 수상했다. 톤 쿠프만은 음악을 배우면서 음향학을 바탕으로 한 당대의 악기와 연주 스타일에 큰 매력을 느꼈고, 이는 자연스럽게 바로크 음악에 대한 연구로 이어지게 되었다. 특히 바흐에 대한 그의 관심과 집중은 당시 음악계의 정격연주움직임에서 쿠프만을 선두주자로 주목하게 하였다. 25세가 되던 해인 1969, 톤 쿠프만은 자신의 첫 바로크 오케스트라를 창단했다. 이어 1979년에는 암스테르담 바로크 오케스트라를 창단했고, 뒤이어 1992년에는 암스테르담 바로크 합창단을 창단했다.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결합된 이들은 금세 세계적인 명성을 획득하였고, 세계 최고의 무대에 정기적으로 초청되어 연주해 오고 있다. 현재 톤 쿠프만은 레이덴 대학의 교수로 재직 중이며, 런던의 로열 아카데미 오브 뮤직에서는 명예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프랑스 "Itinéraire Baroque" 페스티벌의 예술감독이기도 하다.

암스테르담 바로크 오케스트라 Amsterdam Baroque Orchestra

암스테르담 바로크 오케스트라(ABO)1979년 톤 쿠프만에 의해 창단되었다. 오케스트라의 구성원은 세계적인 명성의 바로크 스페셜리스트들로, 이들은 한 해 동안 여러 차례 모여 새롭고도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연주한다. 매 번의 연주는 연주자들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이 되며, 쿠프만의 그칠 줄 모르는 에너지와 열정은 항상 최고의 연주를 이끌어 내고 있다.

암스테르담 바로크 오케스트라에 이어 1992년 암스테르담 바로크 합창단이 창단되었는데 (ABO &C), 이들은 비버의 레퀴엠저녁기도로 네덜란드 고음악 페스티벌에서 데뷔 무대를 가졌다. 이 두 곡의 음반은 칸느 클래시컬 어워드에서 17-18세기 합창 음악부문에서 최고상을 수상하였다. 구조의 명확함과 해석의 유연성을 고루 갖춘 이들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은 오늘날 가장 뛰어난 바로크 음악단체 중 하나로 손꼽힌다. 1994, 톤 쿠프만과 암스테르담 바로크 오케스트라 & 합창단은 지난 10년 동안 중 가장 야심차다 할 수 있는 레코딩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바흐의 세속 칸타타와 종교 칸타타 전곡 녹음이 바로 그것으로 오랜 작업을 통해 출시된 음반은 톤 쿠프만과 그의 앙상블에게 도이치 샬플라텐 레이블의 에코 클래식상(Deutche Schallplatten-Preis Echo Klassik) 수상의 영광을 안겨주었다.

톤 쿠프만과 암스테르담 바로크 오케스트라 & 합창단은 유럽과 미국, 일본 등 세계 각국의 주요 콘서트홀에서 정기적으로 초청을 받아 최고의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기타사항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