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구간 | 계룡 ~ 신탄진 / 35.4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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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 2016년 ~ 2024년 |
총사업비 | 2,694억원(국비 1,517억원, 지방비 1,177억원) |
사업내용 | 정거장 12개소, 기존선 활용 |
계룡 ~ 흑석리 ~ 가수원 ~ (도마) ~ (문화) ~ 서대전 ~ (용두) ~ (중촌) ~ (오정) ~ 회덕 ~ (덕암) ~ 신탄진
사업구간 | 신탄진 ~ 조치원 / 22.6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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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사업비 | 1,309억원 |
사업내용 | 정거장조성, 기존선 활용 |
사업구간 | 오정 ~ 옥천 / 20.1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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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 2021년 ~ 2026년 |
총사업비 | 490억원 |
사업내용 | 정거장 4개소(오정, 대전, 세천, 옥천), 기존선 활용 |
사업구간 | 반석 ~ 세종정부청사 ~ 조치원 ~ 청주공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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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사업비 | 21,022억원(국비 70%, 지방비 30%) |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 |
용역 목적 | 대전 ~ 세종 간 광역철도 도입 타당성 검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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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비 | 179백만 원 |
경제성(B/C) | 반석 ~ 정부청사까지 (B/C) 0.95 |
사업구간 | 호남선 / 가수원 ~ 논산 29.2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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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 2019 ~ 2027년 |
총사업비 | 7,192억 원(국비 100%) |
사업내용 | 가수원~논산 구간 중 굴곡 노선 직선화 등 선로개량 *서대전 ~ 논산(45km) 중, 굴곡이 심한 구간 직선화(29.2k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