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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명한 소비자의 길 대전광역시 소비생활센터!

센터안내

소비생활센터 설치목적

최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인터넷 이용의 확대로 전국적이고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소비자 피해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2003년 3월 19일 대전광역시가 개설한 소비자 문제 전담 기구입니다.
대전광역시민의 신체적 재산적 피해구제 / 지역특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소비자행정 체계수립 / 소비자보호를 위한 진취적인 제도마련 / 소비자의 기본권익 실현

기능과 역할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피해를 입은 적이 있습니까?
시 소비생활센터에서 상담을 통해 피해구제를 쉽고 신속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을 구입하거나 용역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소비자 불만이나 피해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그러나 어떻게 보상받아야 하는지 방법과 절차를 모르는 소비자가 많습니다.

시 소비생활센터에서는 자동차. 생활용품. 주택 설비. 출판물. 서비스. 농업. 섬유 및 금융. 보험. 법률. 의료 등 전문 서비스 분야에 이르기까지 소비생활과 관련된 불만, 피해에 대하여 직접 상담하여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 주요업무
    •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 소비자정보 제공 및 홍보
    • 소비자 교육
    • 위해·위험정보 수집 및 결함상품 리콜
    • 분쟁조정 신청 사건 접수 및 지방분쟁조정위원회 개최
    • 소비자 및 소비자단체 시험검사, 조사 의뢰 접수(의뢰인 실비부담)
  • 담당부서 : 소상공정책과
  • 담당자 : 이기석 (2022-10-11)
  • 문의전화 : 042-270-3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