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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명한 소비자의 길 대전광역시 소비생활센터!

질문

제목 유사부품을 사용한 보일러 수리 요구
보일러를 설치하여 사용하던 중 4개월 뒤 보일러가 작동되지 않아 설비업체에 수리를 받았으나 3일 후에 보일러에서 새까만 그을림이 올라와 보일러대리점에 확인하였더니 정품이 아닌 ㄴ유사품을 사용하여 하자가 발생한 사실을 알고 수리비 환급과 정품을 사용한 부품교체를 요구하였더니 거절당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보일러의 경우 품질보증기간이 2년으로 되어 있어 이 기간 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가 발생하는 경우 무상수리 하여 주도록 외어 있습니다. 이 소비자의 경우 수리를 요구하지 않고 집 근처의 다른 설비업체에 수리를 요구한 과실을 일부 인정하여 수리비(40,000원) 중 출장비 명목으로 5,000원을 공제한 뒤 부품을 정품으로 수리 할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