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명한 소비자의 길 대전광역시 소비생활센터!

질문

질문 테이블
제목 핸드폰 수리관련 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해당업체 애플 품목 이동통신

안녕하세요.

제가 10월 21일에 아이폰7+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하여 사용 중 볼륨버튼 이상으로 유베이스 인천점에 가서 상담을 받고, 데이터 백업 후 다시 오라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12월 중순).

그러나 2~3일 후 아예 기기가 멈추고 로딩표시만 떠 있어서,유베이스 대전점에서 서비스신청을 하였으나 수리를 해줄 수 없다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 이유로 순정이 아닌 부품을 사용하였다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다시 연락하여 글로벌서비스센터에 가서 재검사를 받았으나, 같은 판정으로 수리가 불가능 하다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상담 및 접수하는 과정에서 임의 분해한 흔적이 없다는 것을 몇 번에 걸쳐 확인하였고,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무상교체서비스 기간이기 때문에 뜯을 필요가 없다는 것에 상담사도 인정을 하였고, 뜯지 않았다는 것도 확인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기기를 뜯지 않았으나, 부품을 교체하였다는 이유로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리불가 판정서를 보내달라는 요구에 대해, 내부 규정을 들어 안된다는 말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떻게 진행을 해야할 지 및 신고가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답변

답변 테이블
담당자 이미경 처리결과 상담
안녕하세요?

소비자님이 올려주신 상담내용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우선 원활한 서비스를 받지 못해 불편을 겪으심에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상담내용에 대하여 전화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제조사의 서비스 불가판정으로 교환환불이 안되어 자율적인 중재가 어려운 상황으로 소비자님께 도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한국소비자원(http://www.kca.go.kr/)의 피해구제신청 절차가 있음을 알려드리니 피해구제 절차를 통해 원만한 중재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http://www.kca.go.kr/)접속피해구제피해구제신청하단 온라인 신청

 

다시한번, 위로의 말씀 드리며 즐겁고 건강한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 신청하신 상담이 접수되면 수정(삭제) 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