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 모니터단!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로 버스 이용환경을 개성하겠습니다.
공지사항 내용 확인
제목 [필독!] 버스내부 '전자시계' 에 관하여 알립니다.
작성자 이지성
작성일 2020-08-12 조회수 377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날씨가 무더운 가운데 열심히 활동해 주고 계신 모니터단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코로나도 그렇지만 더위에도 건강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버스내부 '전자시계'에 대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보통 버스내부 ‘LED안내판’ 위에 '전자시계'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전자시계는 사용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터리 상태에 따라 시간 차이가 조금씩 발생하게 됩니다. (가정에서 쓰시는 전자시계를 사용하고 계시면 알고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간혹 몇 분간의 차이가 납니다.

또 상시운행버스가 고장이 나면 예비로 두었던 버스를 운행하게 되는데, 이 예비차량은 배터리 방전을 예방하고자 차내 전원을 다 끈 상태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예비차량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 차량전원을 켜면서 시계시간이 그때부터 흘러 시간이 아예 맞지 않게 됩니다.
기사님들께서 운행 전에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 간혹 운행이 급하신 경우 또는 확인을 놓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시간이 맞지 않아 이로 인해 제보가 종종 올라오는데, 최근에 미묘한 시간차이로 인해 제보가 올라온 것을 보고 시계부분은 받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모니터단님께서 버스기사님께 직접 전달하여도 부담스럽지 않으실 것 같고, 전달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건의사항에 남겨주시면 모니터단담당자가 버스회사에 내용을 전달하는 것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시계가 맞지 않는 부분은 점수체크는 하여주시고, 조치요구보다는 기사님께 직접전달 또는 모니터단담당자에게 문자 또는 홈페이지 건의사항을 통해 전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부서 : 버스정책과 (2024-02-13)
  • 문의전화 : 042-270-5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