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행정자료실은 여러분을 위한 공간입니다.

소장자료검색

  • 책 소개 이미지
  • 딸에게 보내는 심리학 편지

    • 저자 : 한성희
    • 발행처 : 메이븐
    • 발행년도 :
    • 청구기호 :
  • 책소개



    미투, n번방 사건 등등 성범죄 문제도 매우 심각하고,


    ‘82년생 김지영과 같이 여성의 자아정체성 등에 대한 화두가 급 떠오르는 이런 시대에 여성들은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40년간 20만 명을 치유해 온 정신분석 전문의가 자유롭고 당당한 삶을 꿈꾸는 딸에게 전하는


    자기 돌봄의 심리학 도서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소개해봅니다.




    교보문고 12주 연속 인문 1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 인문 1


    10만 부 돌파 기념 스페셜 에디션, 2020년 개정증보판!




    너무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뜨겁게 살아가라, 나는 그런 너를 항상 응원할 것이다.”




    30년간 미처 하지 못했던 그러나 꼭 해 주고 싶은 이야기들


    40년간 20만 명을 치유해 온 정신분석가 한성희의 진료실에는 뜻하지 않은 시련 앞에서 좌절하고 힘들어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그는 그들의 손을 잡아 주고, 그들이 마음 놓고 울게 해 주고, 그들의 상처를 따뜻하게 감싸 안아 주었다.


    동시에 냉철한 언어로 내면의 문제를 대면하게 해 주어, 절망을 딛고 한 발 한 발 앞으로 나아가도록 도왔다.


    그러나 그 역시 딸에게만큼은 평범하고 서툰 엄마였다.


    여느 엄마들처럼 딸이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아이로 보였고, 훌륭한 사람이 될 거라 믿었다.


    그래서 딸이 기대와는 다른 길로 가려고 하면 잔소리를 하기도 하고, 진심으로 말리기도 하면서 속을 끓인 날도 많았다.


    그러던 어느 날 딸이 공부를 위해 떠난 미국에서 직장을 구하고 남자 친구를 만나 결혼하겠다고 했을 때 깨달았다.


    오랫동안 진료실을 찾은 수많은 사람에겐 해 주었지만, 정작 30년을 키워 온 딸에게는 미처 하지 못한 이야기들이 많다는 것을. 그래서 책을 쓰기 시작했다.


    정신과의사로 일하며 깨달은 것과 엄마로서 해 주고 싶은 이야기들을 고르고 골라 여자의 일, 사랑, 인간관계에 관한 통찰과 해법을 담았다.


    그는 자신의 딸에게, 그리고 세상 모든 딸에게 엄마를 대신해 말한다.


    딸아 사랑한다. 너는 누가 뭐래도 내게는 가장 소중한 사람이다.


    그 말은 곧 네가 어떤 선택을 하건 그 결과가 어떻건 간에 상관없이 나는 너를 지지한다는 뜻이다.


    그러니 지금까지 네가 그랬듯 두려워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렴. 해 보고 안 되면 뭐 어떠니. 까짓것 쉬어 가면 그만이다.


    그러니 어떤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삶의 재미를 내려놓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는 그런 너를 항상 응원할 것이다.”




    그동안 누구에게도 듣지 못했던 따뜻하고도 진솔한 37가지 인생 카운슬링


    이 책에 담긴 37가지 인생 카운슬링은 경험하지 않은 채 지식만으로 풀어 쓴 어설픈 충고, 분석과 해법이 빠진 설익은 위로에 머물지 않는다.


    정신분석 전문의로서의 날카로운 통찰, 40년간 일하는 여자로 살면서 쌓은 내공,


    그리고 엄마로서 사랑하는 딸에게 보내는 따뜻한 응원이 모여 어디서도 듣지 못했던 살아 있는 심리학적 조언들이 탄생했다.


    여자로 사는 동안 부딪치게 되는 삶의 문제, 마음의 문제에 대해 진정성과 현실성을 모두 견지하면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 사랑, 인간관계에서 쉽게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사람이 되는 법


    2013년에 출간되어 10만 독자의 사랑을 받으며 주요 서점 인문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던 딸에게 보내는 심리학 편지2020년 개정증보판으로 새롭게 나왔다.


    , 사랑, 인간관계에서 쉽게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사람으로 살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구체적인 방법이 궁금하다는 독자들의 의견에 따라


    내가 나를 돌보지 않을 때 벌어지는 일들’, ‘상처투성이 세상에서 나를 보호하는 법’, ‘어설픈 이기주의자가 아닌 단단한 개인주의자로 살아갈 것등의 원고를 더해 1장을 새롭게 구성했다.


    더불어 자존감, 우울, 분노 등 정신분석의 고유 주제에 대해서도 더 깊이 알고 싶다는 독자들의 요청에 따라 4장에 감정 편을 추가로 구성했다.


    인생을 자유롭고 당당하게 살아가겠다고 결심한 이 세상 모든 딸을 응원하는 엄마의 마음이 가득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