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전관광 Daejeon Metropolitan City

검색하기

검색하기

대전둘레산길

133km, 300리를 두르는 길

대전둘레산길
위치
중구 보문산공원로
문의
042-270-5583
이용시간
09:00 ~ 24:00
위치정보 홈페이지

산들이 길게 뻗어 대전을 감싸고 그 사이로 3대 하천인 대전천, 유등천, 갑천이 차례로 만나 금강으로 흐른다. 시내에서 바라보면 서쪽으로 금남정맥의 명산 계룡산을 배경으로 금수봉, 도덕봉이 삽재 건너 갑하산, 우산봉으로 이어져 북쪽의 금병산으로 흐른다. 동으로는 계족의 능선이 길게 뻗어 식장산에 우뚝 솟고 남에 보문산, 구봉산을 수놓으며 다시 서쪽의 빈계산, 금수봉, 도덕봉의 능선과 산길로 만나고 있다.

2004년 9월 19일부터 안내산행을 시작한 대전둘레산길잇기는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대전의 산들을 연결하여 많은 시민들이 대전 주변의 산을 한 바퀴 돌아보게 하려는 것이다. 대전을 둘러싸고 있는 산을 이어서 걸어보면 대전 전체의 다양한 모습을 조망할 수 있고, 대전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자연스럽게 느끼게 된다.
그러면서 자연환경을 소중히 여기게 되고 대전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지 않겠는가!

언제 어디서라도 주변을 살피면 항상 하늘금을 그으며 대전의 산들이 정답게 다가온다. 그 산을 보면서 기쁨을 느낀다면 대전의 산이 대전을 품고 있듯이 우리도 가슴 속에 대전의 산을 품게 되지 않겠는가!

이러한 뜻에서 약 300리에 달하는 대전둘레산길잇기(133km) 코스를 12개 구간으로 나누어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대중 교통편과 산행지도를 포함한 간략한 안내서를 만들었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여 우리지역의 아름다운 산들이 온전하게 시민의 품으로 돌아오기 바란다

133㎞, 300리를 두르는 길

산에서 산으로 이어지는 둘레산길은 한 구간 당 10㎞ 정도로 대략 7시간이 걸린다. 둘레산길은 대전을 둘러싸고 있는 보문산, 오도산, 만인산, 마들령, 식장산, 계족산, 구봉산, 계룡산 국립공원, 금병선, 갑하산, 빈계산, 방동저수지, 뿌리공원 등을 휘도는 방대한 거리이다. 대전 둘레산길을 지나는 사람들은 이때만큼은 자연의 일부가 된다. 문득 감회가 새롭다. 우리가 모르는 사이, 아름다움은 늘 그곳에 있었다.
내 집 뒷산도 대전의 일부였고, 내가 걷는 이 길도 대전을 빙 둘러 이어져 있다는 사실. 내 발로 꾹꾹 밟고 지난 길들이 계절마다 이렇게 예쁜 옷으로 갈아입는 것을 잊고 살았다는 생각에 저절로 마음이 숙연해진다.
저 아래 바쁘게 돌아가는 시계를 잠시 풀어놓고 자연의 일부가 되어 나무의 체온도 느껴보고, 바위 같았던 표정을 거둘 수 있는 곳. 그곳으로 가는 것이 바쁜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가장 큰 선물일지 모른다.

대전둘레산길
나를 부르는
대전둘레산길 대전둘레산길

찾아오시는길

자가용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