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한눈에 만나보는 대전의 선사문화

열린공간Communication

게시물 내용 확인
제목 2015.10.20 대전선사박물관 특별전‘한국 고대사 속의 동물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0-27 조회 2626
첨부파일

대전선사박물관 특별전'힌국 고대사 속의 동물들'

2015-10-20

 

대전선사박물관은 지난 15일 유성 누리어린이집 원아와 관계자 60여명을 초청해 전시실 관람을 진행하는 것으로‘한국 고대사 속의 동물들 특별전’의 문을 열고 본격 전시에 들어갔다. 
 


이번 전시는 선사시대부터 삼국시대까지, 우리 역사 속에 등장한 갖가지 동물들의 모습과 특징, 그 상징적 의미를 조명한다. 

대전선사박물관 1층 로비의 긴 장대 끝에 오리 모양을 깎아 올려놓은 솟대부터 울산 반구대 암각화에 그려진 동물들의 탁본과 3D 영상, 삼한시대와 삼국시대 출토된 다양한 동물문양 매장문화재 등 약 50여점의 유물과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다. 

특히, 단군신화 등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동물인 곰이 박제 상태로 전시되어 아이들은 물론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류용환 대전시립박물관장은“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청소년, 일반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전시며, 겨울방학 때는 전시와 연계한 어린이박물관학교도 열어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작지만 알찬 전시로 이 가을 가족과 함께 꼭 한번 들려볼만한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기간은 내년 2월 28일까지다. 무료입장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선사박물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일요신문에 유사한 기사가 보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