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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수산물유통중심지 신선하고 안전한 농수산물

관리사업소Management Office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전 직원은 쾌적한 시장 환경을 조성하여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값싸고 신선한 농수산물 유통에 힘쓰겠습니다.

○ 우리는 생산자·소비자가 만족하는 농산물 거래를 보람으로 삼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시설물 활용을 극대화시키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편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하게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민원인께서 방문하시면 친절하고 반갑게 맞이 하겠으며, 5분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주시면 벨 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업무처리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5분 이내에 다른 공무원이 대신해 모시고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농수산물도매시장 운영에 대한 불편·불만사항이나 속박이, 중량미달 등 불공정 거래 행위를 신고하시면 1시간 이내에 현장 조사한 후 3일 이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서류로 접수된 소비자보호관련 민원은 3일 이내에 신속히 처리하겠으며 3일 이상 경과될 때에는 전화 또는 우편으로 지연사유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업무내용에 대한 이행 기준
    • 유통정보의 신속·정확한 제공
      • 농산물의 경락가격을 인터넷, 경매장내 전광판등을 통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전자식 경매를 실시하는 품목에 대하여는 경매 내역을 인터넷에 실시간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급
      • 반입된 농산물은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잔류농약 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도매시장 출하품에 대하여 경매 개시 전에 등급 표준화 검사(중량미달, 수량허위 표시, 부패, 변질, 속박이 등)를 실시하고, 농산물 신용거래가 정착되도록 하겠습니다.
      •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제를 철저히 이행하겠으며, 홍보를 강화하고 월1회 이상 수시 지도하여 국내산 농산물을 적극 보호하겠습니다.
      • 소비자가 시장내 중도매인으로부터 구매한 농산물에 하자(부패, 변질 등)가 있을 경우 교환 또는 환불 하겠습니다.
      • 시장내 입주상인에게 서비스 친절교육을 연1회이상 실시하여,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 시설물의 합리적인 관리
      각종 시설물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정기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겠으며 점검결과 문제점은 즉시 개선·보완하는 등 시설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각종 시설물 : 연 2회 이상 자체 점검
      • 대형 건축물(5만㎡ 이상) : 5년마다 1회 외부 전문기관 점검
      • 전기·소방·승강기 시설 : 연1회 외부 전문기관 점검
      • 기계·설비(보일러, 가스 등),전기 및 소방설비 등 필수 시설에 대하여는 24시간 관리체계를 유지하겠습니다.
      • 공사를 시공할 경우에도 설계도, 시방서, 관련 법령 등 준수여부를 철저히 확인하여 부실공사를 방지하겠습니다.
      • 사용시설 및 임대시설의 입주자 선정은 합리적인 기준과 절차에 따라 투명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에 공개하겠습니다.
      • 주요 공사는 시행 전에 사전 예고제(공사기간, 관리책임자, 불편사항 신고처 등을 명시)를 실시하여 고객의 불편과 피해를 최소화 하겠습니다.
    • 주차 및 교통질서 확립
      • 진출입 차량 통제를 실시하여 시장 내 교통의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기·소방·승강기 시설 : 연1회 외부 전문기관 점검
      • 무단적치물에 대한 신속한 조치를 함으로써 교통흐름을 원활히 하겠습니다.
    • 쾌적한 시장 환경 조성
      • 먼지 및 쓰레기가 다량 발생하는 농산물을 최대한 규격 출하를 유도하여 쾌적한 도매시장 환경을 만드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시장 내 화장실 관리상태 평가 및 1일 2회 이상 순회 확인으로 청결한 화장실을 유지하겠습니다.
      • 시장 내 당일 발생하는 쓰레기는 당일 처리하고, 쓰레기 임시 수거장은 하절기에 1일 2회 이상 탈취제를 살포하여 악취 발생을 억제하겠습니다.
      •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를 위하여 수시 지도단속을 실시하겠습니다.
      • 시장 내 법인 등에 대하여 담당구역을 지정, 월1회 이상 시장 대청소 운동을 전개하겠습니다.
  •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직원 및 시장 이용에 불친절, 불만을 느끼셨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어 전화, 우편, 문서,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 후 그 결과를 최대 3일 이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시설 이용에 대한 시민 불편사항을 항상 접수하여 고쳐 나감으로써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도매시장을 만들겠습니다.
    • 근무자가 불친절할 경우 즉시 시정토록 조치하고 친절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재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부조리 신고센터(불친절, 불만족 접수)
      • Tel : 042) 270-7944 , Fax : 042) 477-6105
      •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노은동로 33 대전광역시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우편번호) 34146
  •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 도매시장에서 거래되는 모든 농산물의 거래상황등을 유통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살아있는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부조리 신고센터(불친절, 불만족 접수)
  • 잘못된 서비스 시정 및 보상 조치
    • 불친절한 사례가 있을 경우
      • 연락 받은 즉시 사과드리고 잘못을 바로 잡겠습니다.
      • 해당 직원에 대하여 주의 · 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 조치를 취하고 고객에게 전화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처리결과가 불만족한 경우
      • 연락 받은 즉시 내용을 파악하여 잘못을 바로 잡겠습니다.
      • 고객의 요청사항에 대하여는 처리결과를 확인하고 불만족한 사항은 즉시 바로 잡겠습니다.
    • 업무처리 기준일정을 초과한 경우
      • 기준 기한내에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접수 후 5일 이내에 그 사유와 처리기한을 전화나 문서, 이메일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신 경우
      • 관련 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평가 실시
      • 고객만족도를 연 1회 조사하겠습니다.
      • 또한, 내방객 만족도 설문조사, 유통정보 만족도 설문조사, 안전성 검사 관련 설문조사, 도매시장 법인 만족도 조사를 연 1회씩 실시하여 고객서비스제도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평가결과 공표
      • 고객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를 인터넷에 매년 1회 게시·공표하겠습니다.
    • 평가결과 활용
      • 평가결과는 고객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적극 활용하겠으며, 행정서비스 헌장을 지속적으로 보완·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고객에게 불친절한 직원은 서비스 교육 실시하고, 고객을 친절하게 대한 유통인이나 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수시로 포상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저희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전직원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할 수 없으니, 반드시 주소,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여 주시거나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고객께서 모실 때에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유통인 또는 직원이 있으시면 많은 격려를 부탁드리며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 담당자 : 이효열
  • 문의전화 : 042-270-7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