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건강과 환경이 숨쉬는 삶 시민의 환경보건과 쾌적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커뮤니티

건강과 환경이 숨쉬는 삶 - 시민의 환경보건과 쾌적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목 대전보건환경연구원, 수의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동물방역과
작성일 2018-04-27 조회수 1223
문의처 042-27****

대전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이재면)은 대전광역시수의사회(회장 안세준)2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람과 동물의 보건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사람과 동물의 위생이 서로 다른 것이 아니라 하나라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공동의 노력으로 더 행복하고 안전한 대전을 만들 수 있다는 데 양 기관이 공감함으로써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은 반려동물의 질병에 관한 조사연구 농장동물의 질병에 관한 조사연구 인수공통전염병에 대한 조사연구 보유한 장비 및 인력에 대한 상호지원 등이다.

 

양 기관은 개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질병에 대한 조사, 연구 분야에 우선 협력키로 하였으며

 

이를 위해 반려동물과 사람에 공통으로 감염되는 질병에 대한 조사와 항생제내성균 조사를 실시하기로 하고, 관내 협력 동물병원 5개소를 지정하여 협조를 구하기로 하였다.

 

협력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면, 그 동안 시민들이 막연하게 안해하던 반려동물의 인수공통전염병과 항생제내성균에 대한 구체적인 조사가 이루어져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내성균관리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재면 대전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은 시민보건과 동물보건 분야 연구의 가교가 형성되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이를 통해 시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우리 시를 더 행복한 도시로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