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본문으로

싱그러운 자연을 느낄수 있는곳 한밭수목원

한밭수목원

안녕하십니까?

한밭수목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밭수목원은 대전의 중심 둔산대공원에 있습니다.

대전의 최대 도심지 둔산에 자리하고 있으면서 우성이산, 갑천과 유등천, 정부대전청사 녹지 축에 연계된 전국 최대의 도심 속 수목원으로 식물 종(種) 뿐만 아니라 생물 서식공간으로서의 생태환경과 경관이 우수하며, 예술의전당·미술관·연정국악원 등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시민의 문화·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2005년 4월 28일 서원(西園)을 처음 개원하여 2009년 동원(東園), 2011년 열대식물원을 조성하여 오늘에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371천㎡의 인공 구릉지에 무궁화원, 야생화원, 관목원, 목련원, 암석원 등 24개 주제별로 목본류 1,105종, 초본류 682종 총 1,787종의 식물자원을 식재·전시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최초로 "지구의 탄소 저장소"라고 불리는 맹그로브를 주제로 한 열대식물원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연환경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는 체험 중심의 다양한 산림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도시민에게 자연친화적이고 생태적인 정서와 감수성 향상을 통해 숲과 자연을 사랑하는 건전한 시민정신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원이 조용하게 쉴 수 있는 곳이라면 수목원은 조용히 쉬면서 자연을 공부할 수 있는 곳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람과 자연이 함께 숨 쉬는 한밭수목원에서 자연을 사랑하는 많은 시민과 소통하면서 식물 관련 지식과 정보, 사랑과 추억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 우리 한밭수목원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깊은 애정과 관심으로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숲과 자연,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시민이 행복한 한밭수목원을 만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전광역시 한밭수목원장 조욱연

  • 담당부서 : 한밭수목원 (2024-04-16)
  • 문의전화 : 042-270-8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