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행정

  • 제목 시정발전 위해 총선 당선자와 공조체계 빠른 구축한다
  • 담당부서 공보관
  • 작성일 2016-04-18

권선택 대전시장은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이번 총선 당선자와 시정이 빠른 공조체계를 갖추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이날 권선택 대전시장은 “우리지역 당선자의 공약 190여 개를 꼼꼼하게 검토하고, 특히 신규 당선자는 찾아가서 시정현안을 설명하라”며 “또 전국의 대전출신 당선자들에게도 시정자료를 보내고 협조를 구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권선택 대전시장은 오는 23일 올해 처음 열리는 중앙로 차 없는 거리 행사의 준비상황을 점검했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이번 행사를 원도심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젊은이의 축제로 만들자”며 “더불어 행사가 다양함을 갖추고 성공할 수 있도록  자치구와 상인회의 협조를 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권선택 대전시장은 “앞으로 차 없는 거리가 발전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시 주도가 아닌 민관 합동으로 추진하는 것이 맞다”고 의견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날 권 시장은 최근 세월호 참사 2주기를 맞아 희생자를 애도하고, 시민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

권선택 대전시장은 “그동안 안전한 대전 만들기를 핵심과제로 선정하고 많은 노력을 기울여 시민안전실을 만들었고, 제도와 법을 개선했으며, 안전문화를 확산시키는 등 일정부분 성과가 있었다”며 “시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시민의 안전을 위해 활동하는 안전부서 근무자의 사기를 높이는 것을 신경 써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권 시장은 회의에 앞서 첨단센서산업과 유전자의약산업을 중심으로 진행될 규제프리존 지역전략산업에 관한 총괄보고를 받고 전문가들과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시정발전 위해 총선 당선자와 공조체계 빠른 구축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