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과학

대전의 문화를 빛낸 시민을 찾습니다!

대전시는 지역 문화예술 창달과 사회봉사에 기여한 공로가 시민의 공을 기리는 ‘제28회 대전광역시문화상’후보자를 공모합니다.

분야는 학술, 예술, 문학, 언론, 체육, 사회봉사 등 6개 부문입니다.


수상 부문

학술부문

인문사회자연과학 등 학술분야에서 학문을 연구하여 새로운 법칙과 정의를 정립하여 저술 또는 논문을 발표하거나 기술개발에 공헌한 자

예술부문

미술, 건축, 사진, 영화, 국악, 무용, 연극, 연예, 음악 등 분야에서 창의적인 연구, 작품 활동을 통하여 훌륭한 작품의 발표로 무대 공간예술 발전에 기여한 자

문학부문

, 시조, 소설, 희곡, 시나리오, 수필, 평론, 아동문학 등 문학 분야 발전에 기여한 자

언론부문

신문, 방송, 잡지, 출판 등의 분야에서 언론창달과 출판문화 향상에 공헌한 자

체육부문

체육지도, 체육과학 학술연구·조사, 체육 및 시민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연구·개발 등을 통하여 대전광역시 및 국위를 선양한 자와 지역사회 체육진흥에 현저한 공이 있는 자

봉사부문

사회봉사와 시민의 복지증진 및 지역사회발전을 위하여 헌신 적으로 크게 공헌한 자


추천 대상자는 시상 예정일(10월 15일) 현재 대전시에 10년 이상 거주하고 있거나 10년 이상 거주 후 사망한 시민 중 지역 문화창달을 위해 헌신한 사람입니다.

후보자 추천은 교육감, 구청장, 대학총장 및 학장, 업종별 협의회, 연구기관장 등 관련 기관장의 추천 또는 시민 20명 이상의 연서가 있으면 됩니다.

접수 방법은 내달 9일까지 첨부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한 후 대전시 문화예술과로 우편(첨부파일 참조)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수상자 결정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말 최종 발표하고, 시상식은 10월 중 열릴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문화예술과(042-270-4412)로 문의하세요.

대전문화상 


한편 대전시는 1989년부터 매년 대전문화상을 시상, 지난해까지 총  162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대전의 문화 위상을 대내외에 알리고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을 빛낸 문화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