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경제

  • 제목 고부가가치 국방산업 아프리카 시장 공략
  • 담당부서 4차산업혁명운영과
  • 작성일 2018-05-24

국방산업은 첨단기술이 집약된 고부가가치산업이자 국가 존위에 결정적 역할을 하고 있어 필수수요도가 높은데요.

때문에 국방기술을 필요로 하는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상당한 경제이득을 거둘 수 있는 효자산업으로 꼽힙니다.

이런 가운데 대전시가 최근 관내 국방벤처기업을 이끌고 중동과 아프리카 시장을 개척해 화제입니다.

국방벤처기업 중동 아프리카 시장 공략
[국방벤처기업 중동 아프리카 시장 공략]


대전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지원을 받은 관내 4개 국방벤처기업은 지난 5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오만, 요르단, 케냐 등을 순회하는 해외시장개척활동을 전개했는데요.

참가기업

업 체

주요 품목

두타기술

드론제압용 와일드캣(휴대형 드론 전파 방해기)

하이젠

대테러 차량검문 시스템, 전동식 자동 볼라드 등

블루웨이브텔

침입 감지 장치, 군통신 및 레이다용 안테나 부품 등

파이버폭스

광섬유 융착 접속기, 광케이블 해킹감지 시스템


이를 통해 47건의 수출상담(3,780만 달러 규모) 실적을 올리며 시장개척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특히, 이번 시장개척단은 민간 에이전트가 주 대상이 되는 수출상담회를 탈피, 현지 정부 관계자를 직접 만나 보다 실질적인 상담을 전개했는데요.

이를 통해 드론제압 장비, 차량검문시스템 등 전문성이 강화된 제품의 성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달 초 중동 바이어를 상대로 제품을 설명하는 대전의 국방벤처기업 담당자
[요르단 국방 관계자에게 제품을 설명하는 국방벤처기업 담당자]


대전시는 이번 jd과가 향후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4차산업혁명운영과(042-270-3662)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2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고부가가치 국방산업 아프리카 시장 공략"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