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복지

  • 제목 취약계층에 쾌적한 보금자리를! 가가호호 실내환경 개선사업
  • 담당부서 환경정책과
  • 작성일 2016-10-25

어려운 이웃의 보금자리를 보다 편안하게 만들어드립니다.

대전시가 환경성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저소득가구,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家家戶戶(가가호호) 실내환경 개선사업’을 추진 하고 있습니다.

가가호호사업은 아토피피부염, 비염 등 환경성질환을 유발하는 유해인자를 진단, 필요시 친환경벽지, 장판 등을 교체해 실내환경을 개선해 주는 사업인데요.

가가호호 실내환경 개선사업, 오래된 벽지를 제거하는 모습 
[가가호호 실내환경 개선사업, 오래된 벽지를 제거하는 모습]


이번 사업은 지난 5월 환경부와 지자체, 사회공헌기업 등이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시작됐습니다.

이를 통해 올 상반기 대전시는 각 자치구에서 추천받은 취약계층 71가구를 대상으로 조사 절차를 진행했는데요.

환경보건컨설턴트가 대상 가구를 방문해 집먼지진드기, 곰팡이, 이산화탄소, 미세먼지 등 실내환경 유해인자를 진단하고 환경성질환 위해요인에 대한 컨설팅을 가졌습니다.

그 결과 지난 9월 실내환경이 열악한 20가구를 개선사업 대상자로 최종 선정했는데요.

이들 가구에 대햇서는 내달 중순까지 사회공헌기업으로부터 기증받은 친환경벽지 및 장판, 친환경페인트 등을 활용해 각 세대 여건에 맞는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작업을 진행합니다. 

대전시는 이번 사업의 효과를 분석하고 개선점을 보완해 보다 효율적인 취약계층을 지속정책을 발전시킬 방침입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취약계층에 쾌적한 보금자리를! 가가호호 실내환경 개선사업"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