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환경

  • 제목 대전교도소 이전 차질없도록! 현장시장실 소식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 작성일 2018-02-27

"대전교도소 이전대책,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27일 유성구 방동 대전교도소 이전 예정지를 찾아가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대화하는 현장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27일 유성구 방동 대전교도소 이전 예정지에서 현황을 살피는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27일 유성구 방동 대전교도소 이전 예정지에서 현황을 살피는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대전교도소는 서남부지구 개발에 따라 주변에 아파트단지에 들어서면서 이전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됐는데요. 다행히 지난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지역공약사업으로 반영되면서 실행이 급물살을 탔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지난해 말 대전교도소 이전 부지를 유성구 방동으로 선정, 2025년 완료를 목표로 3,200명 수용이 가능한 교도소 신축사업(20만 ㎡ 규모)을 추진 중인데요.

이런 가운데 대전시는 해당지역 주민과 교도소 이전에 의견수렴과 보상대책 등을 협의하고 있습니다.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교도소 이전 내용을 시민에게 투명하게 알리고 의견을 수렴하는 민관협의체를 구성하는 한편 이주민 보상대책에도 만전을 기해여 한다”며 “또 인접지역 주민 숙원사업 지원과 교도소 입지에 따른 기반시설 확충에도 각별히 신경쓰라”고 지시했습니다.

대전교도소 이전 예정지
[대전교도소 이전 예정지(붉은 원)]


앞서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갑동 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해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는데요. 이곳에는 11명의 직원이 유기동물 300여 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유기동물이 매년 증가하는데 이곳 수의사 한 명이 모두 관리하기엔 어려움이 클 것”이라며 “인력 확충과 공무원 근무시간 연장 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7일 갑동 동물보호센터를 살펴보는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27일 갑동 동물보호센터를 살펴보는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이날 현장방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자치행정과(042-270-4121)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교도소 이전 차질없도록! 현장시장실 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