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경제

  • 제목 원도심에 전국 최초 소셜벤처 인큐베이팅센터 조성
  • 담당부서 경제정책과
  • 작성일 2018-08-30

소셜벤처창업?

소셜벤처(Social Venture)는 사회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설립한 기업으로, 영업행위로 수익을 창출하면서 동시에 공공서비스와 취약계층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 즉 사회적기업을 뜻합니다.

소셜벤처 정의

소셜벤처 정의


전국 최초 소셜벤처 인큐베이팅센터

대전시는 사회적 가치와 경제수익을 동시에 창출하는 소셜벤처 창업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전국 최초로 신기술 기반 ‘소셜벤처 인큐베이팅센터’를 조성키로 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전시가 만들 소셜벤처 인큐베이팅센터는 4차산업혁명 관련 신기술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우리지역 사회문제 해결과 공공이익 향상은 물론 일자리 확산에도 기여토록 다양한 지원을 전개할 방침인데요.

특히, 소셜벤처 스타트업 초기 정착을 위한 전용공간 마련, 사업화 기반지원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장소는 중앙로 대전도시공사 4층에 조성될 예정이며, 이곳에는 스타트업 공간, 교육장, 회의실 등을 갖추게 됩니다.

소셜벤처창업
[소셜벤처 창업지원공간 예]


임팩트 투자펀드

아울러 대전시는 소셜벤처 창업 발굴과 성장 생태계를 지원하는 ‘소셜벤처 임펙트 투자펀드’를 조성합니다.

임팩트 투자펀드는 한국모태펀드에서 100억 원을 지원받고, 대전시에서 10억 원을 출자하고, 운용사 포함 일반조합원에게서 40억 원을 모집, 총 150억 규로로 조성될 예정이고요.

소셜벤처 창업 활성화를 위해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를 운영기관으로 지정, 민간주도 소셜벤처 발굴과 창업공간, 네트워킹, 컨설팅, 제품 홍보 및 판로 지원 등을 제공헤 청년층 사회적경제 유입을 도모할 예정입니다.

대전시는 이번 소셜벤처 인큐베이팅센터 구축이 민선 7기 핵심공약인 중앙로 소셜벤처 특화거리 조성은 물론 향후 소셜벤처 창업특구 조성의 마중물 역할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경제정책과(042-270-3842)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원도심에 전국 최초 소셜벤처 인큐베이팅센터 조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