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행정

  • 제목 시정과 국정 동조화! 권선택 대전시장 광폭행보
  • 담당부서 정책기획관
  • 작성일 2017-07-07

이달 발표되는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철학이 담긴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대전시는 시정과 국정의 동조화로 현안사업 추진이 보다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다양한 협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권선택 대전시장은 6일 국회를 찾아가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와 김태년 정책위원장을 만나 제4차 산업혁명 특별시 추진 등 지역현안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6일 국회에서 민주당 원내대표단을 만난 권선택  대전시장
[6일 국회에서 민주당 원내대표단을 만난 권선택  대전시장]


이번 만남은 이달 중 열릴 예정인 국정기획자문위원회 5개년 계획 발표에 앞서 우리시 현안사업이 국가정책에 최대한 많이 포함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이날 권선택 대전시장은 제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대전의료원 설립 등 주요 현안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협조와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은 정부와 지방의 협치를 강조하며 대전에 관한 대통령 공약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힘쓸 것을 약속했습니다.

6일 국회를 찾아가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원장에게 현안사업을 설명하는 권선택 대전시장
[6일 국회를 찾아가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원장에게 현안사업을 설명하는 권선택 대전시장]


대전시는 새 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이 발표되면 즉시 우리시 주요사업과 연계방안을 마련하고, 내달부터 당정협의회, 지역 국회의원 간담회 등을 통해 역량을 결집할 방침입니다.

한편, 대전시는 새 정부 출범이후 지역공약이 국정과제로 반영되도록 국정기획자문위원장 면담, 대통령공약 실행협의회 구성, 국회의원 간담회, 제4차 산업혁명 특별시 비전선포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시정과 국정 동조화! 권선택 대전시장 광폭행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