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과학

  • 제목 과학도시 장점 살린 청년인턴십! 대전드림 과학인재 양성사업 시행
  • 담당부서 일자리경제과
  • 작성일 2016-05-24

전시가 전국 최초로 한국장학재단의 국가근로장학사업과 연계하고  대덕특구와 함께하는 ‘청년인턴십 대전드림(Dream) 과학인재 양성사업’을 본격 시행합니다.

하늘에서 본 대덕특구(한국화학연구원 일원) 
[하늘에서 본 대덕특구(한국화학연구원 일대)]


오는 8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지역 7개 대학(충남대, 한밭대, 건양대,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한남대)에서 추천한 129명의 이공계열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이를 통해 지역대학 이공계 학생에게 대덕특구 내 연구기관의 직업체험형 인턴근무 기회를 제공, 직무능력 향상과 취업역량을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업예산 흐름-

사업 흐름도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대학

청년인턴

교육부 국비예산한국장학재단 대학 예산배정 , 대학에서는 대덕특구 연구기관에서 인턴근무하는 대학생에게 인턴임금장학금 명목으로 지급


참여 학생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등 대덕특구 내 12개 연구기관에서 연구 및 실험 보조, 연구 프로젝트 참여, 연구관련 자료작성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요.

근로조건은 주 40시간 내, 시간당 9,500원, 월 152만 원 가량의 임금을 받을 전망입니다.

근로시간은 학기 중에는 학사일정을 감안해 사전협의 후 탄력근무를 실시하고, 방학 중에는 전일근무로 진행됩니다.

대전시는 이번 사업이 과학도시 대전의 특성을 살려 지역인재가 ‘지역인재 육성→정주→지역사회 기여’의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도록 한국장학재단, 대덕특구, 대학 등 다자간 유기적 협력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과학도시 장점 살린 청년인턴십! 대전드림 과학인재 양성사업 시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