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문화

  • 제목 2018 환경상 수상후보자를 찾습니다!
  • 담당부서 환경정책과
  • 작성일 2018-03-08

우리 후손에게 물려줄 깨끗한 도시환경 만들기, 시민 여러분의 노력 덕분입니다.

대전시가 오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앞두고 올해 ‘대전시 환경상’ 수상 후보자를 찾고 있습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대전시 환경상은 지역 환경보전과 개선을 위해 헌신적으로 공헌한 시민·기관·단체를 발굴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환경의 중요성과 실천의지를 널리 확산시키기 위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시상은 생활․자연환경, 연구·개발, 홍보·봉사 3개 부문으로 진행되는데요. 수상 자격은 공모일 기준 대전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한 시민․기관․단체입니다.

환경상 부문

생활자연
환경부문


대기, 수질, 폐기물, 소음·진동, 악취 등 환경오염원의 관리개선, 자연생태계, 야생동·식물, 산림경관, 도시녹화 등 자연경관 유지·관리·복원에 기여한 공이 많은 개인·기관·단체

연구·개발

부 문


저공해 생산 공정 개발, 청정에너지 등 환경기술 개발 및 연구에 기여한 공이 많은 연구소, 대학, 산업체 또는 개인

홍보·봉사

부 문


환경교육·캠페인 및 이벤트전개, 자연보호 및 정화활동 등 환경보전을 위한 홍보·봉사에 기여한 공이 많은 개인·기관·단체


접수는 내달 6일까지 첨부된 추천서를 작성해 대전시 환경정책과로 하면 됩니다.

심사는 현지조사, 환경상심사위원회 등을 거치며, 수상자는 환경대상 1명, 환경상 2명을 선정할 방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환경정책과(042-270-5414)로 문의하세요.


대전시 환경상

공공누리 제2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2018 환경상 수상후보자를 찾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